쌍용차, 유럽 시장 공략 속도…제네바 모터쇼서 신형 코란도 등 선봬

입력 2019-03-05 13: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2019 제네바 모터쇼’ 참가




쌍용자동차가 신차를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쌍용차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코란도와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선보이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최종식 쌍용차 사장과 아난드 마힌드라 마힌드라그룹 총괄 회장, 내외신 기자단 등이 참석했다.

최 사장은 “신형 코란도는 높은 경쟁력을 갖춘 만큼 유럽 시장에서 최적의 선택지로 떠오를 것”이라며 “신형 코란도가 속한 C 세그먼트(차급) 시장은 그 인기가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쌍용차는 신형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칸 판매 지역을 올 하반기 중남미, 중동, 오세아니아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회사 측은 신차로 수출을 강화하게 된 만큼 실적을 회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약 127평의 전시 공간(부스)을 꾸리고 신형 코란도, 렉스턴 스포츠 칸,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4 렉스턴, 티볼리 등을 내놨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