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의 차 음료 판매량은 블렌딩 티 출시 첫해인 2016년 350만 잔에서 지난해 약 940만 잔으로 3배 가까이로 증가했다. 이 기간 매출은 111억원에서 325억원으로 성장했다.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늘면서 자체 기획한 ‘이디야 블렌딩 티 MD세트’도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디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커피 외 확대되는 차 시장에 일찌감치 진출해 전국 가맹점에서 차 음료가 효자 상품군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올해 차 음료 판매량은 1000만 잔을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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