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달 28일 KB국민카드와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도티, 잠뜰 등 유명 크리에이터를 다수 보유한 대형 MCN이다.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화, 저작권까지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유튜브 동영상 제작 시스템과 금융서비스 연계를 통한 공동 마케팅 ▲MCN 기반의 소속 1인 크리에이터와 금융 전문 인력간 교류 및 지원 ▲유튜브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양사의 전문분야를 최대한 살려 협력 가능한 사업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도티, 잠뜰 등 유명 크리에이터를 다수 보유한 대형 MCN이다.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화, 저작권까지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유튜브 동영상 제작 시스템과 금융서비스 연계를 통한 공동 마케팅 ▲MCN 기반의 소속 1인 크리에이터와 금융 전문 인력간 교류 및 지원 ▲유튜브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양사의 전문분야를 최대한 살려 협력 가능한 사업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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