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블록크래프터스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블록체인 부문 육성기관으로 선정됐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참가 기업은 초기 투자, 전문가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링, 투자자 네트워킹, 마케팅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의 모든 과정을 맞춤형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블록크래프터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위해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데이와 국내 기관 투자자 대상 라운드 테이블, 해외 네트워킹데이 등을 개최한다.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 등 해외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국제 행사 참가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와 관련된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다. 사업설명회는 다음달 5일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할 8개의 기업은 다음달 중순 최종 발표된다. 참가 기업에 대한 초기 투자는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이 시작되는 7월 이전 마무리된다. 액셀러레이팅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10~11월에는 해외 행사 및 프로그램 참가와 국내 데모데이 개최 기회가 마련된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