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214320)은 10일 실적공시(연결,잠정)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6.4% 감소한 3,111억원, 영업이익이 -26.5% 줄어든 24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노션은 현대차그룹의 종합광고대행사로 알려져 있다.
◆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시장 전망치 -4.2% 하회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전망치를 하회했다. 회사가 발표한 매출액은 증권사 컨센서스보다 -5.2%(-169억 5천만원) 낮게 나왔으며, 영업이익은 증권사 예상치보다 -4.2%(-11억원) 낮았다.
[표]이노션 분기 실적* 4분기 실적은 연간실적 공시를 토대로 계산된 값임
◆ 이전 최고 매출액 대비 93.6%
이전 이노션의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018년 4분기에 가장 높은 매출(3,323억원)을 기록했고, 2016년 3분기에 가장 낮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분기 매출액은 2018년 4분기 대비 약 93.6% 수준으로 나타났다.
[그래프]이노션 분기별 실적 추이
◆ 올해 1분기 실적 반영 시 PER 14.9배 → 14.7배
19년 1분기 실적과 현재 주가를 반영한 이노션의 PER는 종전 14.9배에서 14.7배로 낮아졌고, PBR은 1.9배로 종전 1.9배와 동일하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종전 12.5%에서 12.6%로 높아졌다.PER는 주가의 고평가·저평가를 나타내는 지표로 일반적으로 PER가 낮을수록 실적 대비 주가가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한다. 주가가 하락하거나 이익이 증가하면 낮아진다.
[표]이노션 투자지표 비교
◆ 경쟁사 대비 매출액 증감률 중간 수준, 매출액 증감률 +1.1%
경쟁사들과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을 비교해보면 이노션의 매출액 증감률은 경쟁사들 대비 중간 정도의 수준이다. 영업이익 증감률은 다른 종목 대비 저조한 편이었다.
[표]이노션 및 경쟁사 전년동기 대비 성장률
◆ 실적 발표 직전, 7일간 기관 1,634백주 순매수
실적 발표 직전 7일 동안 기관의 순매수 행진이 계속되었다. 이 기간 동안 기관과 외국인, 개인은 각각 1,634백주, 2,596백주, 914백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노션 주가는 1.5% 상승했다.
[그래프]이노션 실적발표 직전 투자자 동향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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