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곡 '유엔 빌리지', 로맨틱한 러브송
백현 "평소에 보여드리지 않은 장르"
백현 솔로 쇼케이스, 첸 진행 맡아 '특급 응원'
"이번에는 솔로 백현!"
엑소 백현의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가 곧 베일을 벗는다.
'시티 라이츠'는 10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타이틀 곡 '유엔 빌리지(UN Village)' 뮤직비디오도 백현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유엔 빌리지'는 백현의 부드러운 보컬을 느낄 수 있는 R&B 장르의 로맨틱 러브송이다. 뮤직비디오는 신곡의 트렌디한 분위기와 어우러진 감각적인 영상으로 제작되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해 매력을 더한 R&B 곡 '스테이 업(Stay Up)', 운명적 사랑을 확신하는 남자의 귀여우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담은 힙합 R&B 곡 '벳차(Betcha)', 자신의 따뜻한 마음으로 차가운 매력을 지닌 그녀의 사랑을 쟁취하겠다는 R&B 장르의 '아이스 퀸(Ice Queen), 연인에 대한 사랑을 다이아몬드에 비유한 R&B 발라드 곡 '다이아몬드(Diamond)', 스스로 감당하기 힘든 감정들 사이에서 길을 잃은 내면을 표현한 보너스 트랙 '사이코(Psycho)' 등 총 6곡이 담겼다.
백현은 이날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백현은 "평소에 보여드리지 않은 장르라서 듣는 분들이 '백현에게 이런 색이 있었나?'라고 느껴주셨으면 한다"라고 당찬 포부와 바람을 전했다. 쇼케이스 진행은 같은 엑소 멤버인 첸이 맡아 직접 응원을 더해 훈훈함을 안겼다.
백현은 오는 12일 KBS2 '뮤직뱅크'와 '유희열의 스케치북',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유엔 빌리지' 무대를 선사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