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해당 매장, 영업정지·계약해지 조치할 예정"
BBQ가 새롭게 출시한 '황금올리브순살'을 주문했는데 기존 '황금올리브 속안심'이 배달됐다는 논란이 일면서 BBQ 본사가 공식 사과문을 올렸다.
'먹방' 유튜버 홍사운드는 지난 12일 'BBQ에게 사기당했다'는 영상을 통해 "순살이 8일 출시됐고 11일 주문했는데 아무리 봐도 이상하더라"며 "검색, 공식 사진을 찾아봤더니 달라서 주문한 매장에 확인했다"고 말했다.
BBQ 측이 공개한 공식사진을 보면 황금올리브 순살과 황금올리브 속안심은 확연히 다른 모습이었다. 황금올리브 순살은 동그란 모양이었지만, 황금올리브 속안심은 가늘고 길쭉한 모양이었다.
홍사운드가 매장에 컴플레인을 제기하자 매장에서는 "옛날부터 있던 메뉴고 황금올리브 속안심이 잘 몰라서 순살이라고 써놓은 것"이라며 "신제품 나온 것이 없다"고 답했다.
황금올리브 순살은 2만원인데, 기존 황금올리브순안심은 1만8000원이었던 것을 기억한 홍사운드는 매장과 통화를 끝낸 후 배달앱을 다시 확인했다. 그러자 2만 원이었던 황금올리브 순살의 가격이 1만8000원으로 수정돼 있었다고 말했다.
매장 측은 “과장님과 다시 통화했더니 다음주 중으로 나온다더라. 배달앱엔 왜 그렇게 올렸는지 물어보니 미리 작업 들어가서 그런 거라고 하더라”라며 “제가 실수한 것도 있고 또 자세하게 알려드리지 못한 것도 있어서 필요할 때 연락주시면 서비스를 드리겠다”고 말했다.
홍사운드는 “제가 문제를 제기하기 전까진 그냥 신제품인 줄 알고 2만 원짜리 황금올리브 순살을 주문해서 1만8000원짜리 속안심을 받아 드신 분들이 꽤 되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BBQ는 이에 '비비큐 황금올리브순살' 신제품 관련, 사과의 말씀'이란 제목의 사과문을 공식 SNS에 올렸다.
BBQ는 "일부 패밀리(가맹점)에서는 해당 제품 주문 폭주, 혹은 재료의 조기 소진으로 고객이 주문한 신제품이 아닌 기존제품 '황금올리브 속안심'을 일부 고객에게 전송하는 일이 있었다"며 "유튜브 영상을 보고 본사도 깜짝 놀랐다"고 밝혔다.
BBQ는 "부끄럽고 죄송했다"며 "잘못 전송받은 고객님은 영수증이나 사진을 본사 홈페이지 고객센터 고객의 소리에 제시해주면 새제품으로 교환이나 환불 처리해주겠다"고 덧붙였다.
또 "본사 차원에서 패밀리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겠다"며 "고객 불만이 제기된 해당 패밀리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확인해 영업정지나 계약 해지 등의 원칙적인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