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주행 가능 거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SK엔카 직영 중고차 플랫폼 SK엔카닷컴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기차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주행 가능 거리를 선택한 소비자가 가장 많았다고 31일 밝혔다.
설문은 지난 6월 28일부터 7월21일까지 SK엔카닷컴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 EV 포스트에서 진행됐다. 총 4023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의 49.5%가 ‘배터리 완충 주행 가능 거리’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그 다음으로는 가격(19.4%), 충전소 위치(15.5%), 배터리 충전 시간(9.9%), 차종(2.8%) 등이 뒤를 이었다. 배터리 수명이나 보증기간, 디자인, 뒷자리 공간 등을 선택한 소비자도 2.8% 있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 상반기 자동차 산업 동향에는 친환경차가 내수 판매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정책 확대시행,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향상, 충전 인프라 지속 확충, 구매자의 친환경차 인식 제고 등이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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