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불매운동 여파에 유니클로·무인양품 앱 사용자 '급감'

입력 2019-08-09 10:23  

아이지에이웍스 집계…유니클로·무인양품 앱 사용자 줄어
일본 불매운동 여파…무인양품 7월 DAU 전월 대비 44%↓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등 일본 브랜드의 국내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사용자가 지난달 급감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9일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리포트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준 일본 제조·직매형(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모바일 앱 7월 월간 이용자 수(MAU)는 6월보다 29% 줄었다. 상반기 평균치와 비교하면 28% 감소했다.

6월 72만1472명이던 유니클로 앱 MAU는 7월에는 51만440명으로 뒷걸음질쳤다.

일간 실이용자수(DAU) 기준으로는 감소폭이 더욱 컸다. 6월과 상반기 평균 대비 모두 40% 감소했다.

일본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 앱 사용자도 내리막길을 걸었다.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7월 MAU는 4만2713명으로, 6월(7만2011명)보다 41% 급감했다. 상반기 평균치와 비교해 22% 줄었다. DAU의 경우 6월 대비 44% 떨어졌고, 상반기 평균 대비 27% 감소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측은 "7월 1일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후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앱의 사용자가 급격히 감소했다"고 밝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