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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위, 3천명 개인정보 유출한 '선관위' 조사 착수 검토 2024-07-04 08:06:40
보안점검 과정에서 소속 직원 3천여명의 정보를 유출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조사 착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4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최근 개인정보위는 선관위에 지난 5월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건에 대한 사전 검토를 목적으로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개인정보위 관계자는...
[사설] 금융판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치닫는 지배구조법 2024-07-03 17:34:10
준법감시인·위험관리책임자 등 일부 직원의 책무를 명확히 정해놓은 문서를 가리키며 금융회사는 이를 금융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금융당국은 금융사고가 발생하면 책무구조도를 보고 CEO를 포함해 책무 임직원이 ‘상당한 주의’를 다해 관리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면 해임 권고 등 제재하겠다는 방침이다....
[단독] "감옥 가도 남는 장사"…50억 횡령에 고작 징역 3년 2024-07-03 17:27:56
지난달 우리은행 대리급 직원이 100억원 상당의 고객 대출금을 빼돌린 횡령 사고 역시 60억원가량을 폭락한 암호화폐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환수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법조계 관계자는 “수사기관에 횡령한 직원을 고발해도 환수가 어렵다고 판단해 자체 징계로 마무리하는 사례가 많다”며 “횡령 사건이 터지면...
'횡령 사고' 경남銀 "임직원 성과급 환수" 2024-07-03 17:27:39
반발했다. 노조 측은 “취업규칙과 단체협약에 따라 직원 동의 없는 성과급 환수는 불가능하다”며 “노조가 직원의 권한을 위임받아 법률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업무를 담당하던 경남은행 부장급 직원은 2007년부터 2022년까지 자신이 관리하던 PF 대출 자금 등 2998억원을 횡령...
광주 지역 제조업, 인공지능으로 품질·생산 효율성 높인다 2024-07-03 15:23:32
광주전남제주지역본부에서 금호타이어 광주·곡성 공장 직원을 대상으로 AI 특화 맞춤형 교육인 '챗GPT를 활용한 제조 데이터 분석'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AI와 스마트팩토리 이해, 챗GPT와 엑셀을 이용한 업무 효율화, 실무 데이터 분석, 타이어 생산 중량 데이터 분석, 타이어 생산 품질 측정 데이터...
경남은행, 3000억 횡령 후폭풍…직원 성과급 다시 가져간다 2024-07-03 14:19:29
공제(환수)는 불가피하다"며 "노조가 직원의 권한을 위임받아 법률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모든 절차는 회계 기준을 준수하고 주주총회의 승인을 받아 진행중"이라며 "금감원의 재무제표 감리가 끝나는 대로 환급액을 확정해 환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발생한 경남은행...
[자산 형성] 내년부터 퇴직연금 단계적 의무화…'쥐꼬리' 수익률도 끌어올린다 2024-07-03 12:30:20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따르면 회사는 직원에게 퇴직급여를 주기 위해 퇴직금이나 퇴직연금 중 한 개 이상 제도를 운영해야 한다. 2012년 이후 설립된 회사는 퇴직연금을 의무 도입해야 하지만 그 이전에 설립된 회사는 두 제도를 임의로 선택할 수 있다. 퇴직금은 근로자가 퇴직할 때 회사가 보유금으로 일시 지급한다....
농협금융 "신재생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 중요" 2024-07-03 11:10:00
계열사의 투자·심사·리스크관리·상품개발 실무책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기술 금융연구 포럼' 을 개최했다. 농협금융그룹이 기후기술 금융연구 포럼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전환금융'의 정의와 전환금융에 선제적으로 대응 중인...
장애 이겨낸 공무원, 회식 후 일하러 돌아가다 참변 2024-07-03 08:34:28
발령받았고, 매일 시위가 열리는 청사 앞을 관리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서울광장에 차려졌던 이태원참사 분향소 이전과 야외 밤 도서관 행사가 원활하게 이뤄지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고 당일 김씨가 속한 팀이 '이달의 우수 팀'과 '동행매력협업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저녁 식사는...
"편의점, 결제는 편한데 행사 혜택·고객 공감성은 별로" 2024-07-03 06:00:20
4.01점으로 가장 많이 올라갔다. 반면 편의점 환경이나 고객 응대, 직원 전문성 등을 포함한 '서비스 품질'(3.68→3.73점)과 편의점 이용 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낀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3.50→3.55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상승 폭이 작았다. 세부적으로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는 점포 내외부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