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내식 비빔밥' 어쩐지 맛있더라니…'몰랐던 사실' [차은지의 에어톡] 2024-09-28 10:49:53
차지했다. 특히 K드라마나 K무비 등 한류문화 전파로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K매운맛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한국 배우들이 미디어에서 떡볶이, 라면, 김치를 먹고 매워하는 장면은 자연스럽게 현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최근 제주항공은 K푸드의 매운맛을 이용한 기내식 신메뉴를 출시했다....
'도돌이표 정쟁' 의식한 국회…민생·비쟁점법안 77건 처리 2024-09-26 21:30:14
처리됐다. 이밖에 본회의에서는 한류 산업·정책의 체계적 추진 및 지원 확대를 위한 한류산업진흥기본법 제정안, 게임장·노래방 등의 사업자가 출입자에게 나이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구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을 담은 게임산업진흥법·영화 및 비디오물 진흥법·공연법·음악산업진흥법 개정안 등이 처리됐다. 이날...
서울대 공대 건축학과, 해외 명문대 교수 꾸준히 배출 2024-09-26 15:07:16
풍부한 인도네시아에서 목구조 연구를 계속해 향후 한류 건축(K-Architecture) 전도사로 활약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성취는 각기 다른 건축적 전통을 지닌 다양한 국가의 인재를 유치해 국제적 수준의 해외 유수 대학 교원으로 배출하는 서울대 건축학과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송강호부터 박찬욱까지…서울드라마어워즈 마무리 2024-09-26 09:25:36
한류 팬의 투표로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한 배우 김혜윤은 “많은 분들이 투표를 해주셔서 이 상을 받게 되었는데, 투표해 주신 수범이와 많은 팬 분들, 그리고 해피엔딩 여러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기를 보여드릴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라며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OST상 수상자인 부석순도 무대에...
"5년간 수수료 제로"…'파격 역직구' 서비스 내놓은 알리 2024-09-25 10:40:33
수 있다. 회사는 프로그램 시행 초기 한류 열풍에 수요가 높은 K뷰티와 K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한다. 이후 시장 반응을 살펴 K푸드와 K팝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5년...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관심을 갖게 된 이유로 한류 콘텐츠(39.6%), 전통문화를 접하고 나서(32.4%)라는 반응은 총 72%에 달한다. 특히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는 전년(29.6%) 대비 10% 늘었다. 한국 여행을 결정할 때 고려한 관광 활동으로는 '식도락 관광(60.8%)'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만족한 활동 또한 '식도락...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불닭볶음면’만큼이나 한국 과자를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난 덕분이다. 업계는 인기 K팝 걸그룹 뉴진스를 앞세우는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사상 첫 조 단위 수출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다. 한류 열풍에 과자...
"편의점에서만 판다고?" 외국인 '오픈런' 부르는 제품 정체 2024-09-23 09:59:57
한류 열풍에 편의점에서 파는 K팝 앨범이 잘 팔리고 있다. 편의점 한정으로 제공되는 포토카드가 포함된 앨범을 구매하기 위해 수십 명이 줄을 서 ‘오픈런’이 벌어지기도 했다. 편의점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한 K팝 앨범의 사전 예약 판매 분석 결과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이 54%를 차지했다고...
"뒤통수치는 중국은 손절"…일본과 손잡는 이유 있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9-17 20:14:01
송출을 금지하는 한류 금지령, 일명 '한한령'을 발동했다. 중국의 경우 당국의 결정에 따라 하루아침에 모든 교류가 끊길 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한 후 안정적인 일본과의 교류가 꾸준히 늘어났던 것. 특히 일본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세계 3위로, 일본에서 입소문이 날 경우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오비맥주, '제주소주' 인수한다…글로벌 시장 겨냥 2024-09-11 17:41:24
밝혔다. 한류 열풍으로 해외에서 K소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소주 사업에 진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비맥주와 신세계L&B에 따르면 제주소주는 수출에 집중하며 글로벌 시장 내 K소주의 판로를 확대해 온 브랜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오비맥주는 맥주 ‘카스’를 중심으로 국내 영업망을 탄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