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지선·여경래 셰프 맞죠?" 인기 폭발…신촌에 뜬 흑백요리사 2024-09-29 16:33:03
바쓰 요리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그는 23일 유튜브 채널 '정지선의 칼있으마'에 '이 정도면 딤섬 절반은 다 아신 겁니다'라는 영상을 공개하며 딤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정지선은 준비된 소롱포를 두고 "소롱포가 육즙 딤섬이라고 한다"며 "소롱포는 한국 만두와 달리 육즙이 있어 일반 만두와...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협업해 에센스와 바디스크럽(각질제거제), 클렌징폼 등 3종을 출시했다. 편의점 채널에 맞춰 개별 포장된 스틱형이나 소용량으로 제작된 것으로 가격은 모두 7천원대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한국인들이 악플을"…흑백요리사 선경, 팀전 갈등 후 '한탄' 2024-09-29 15:27:09
그의 유튜브 채널 '선경 롱기스트'는 22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의 서바이벌 요리 경연 대회 '레스토랑 익스프레스' 우승은 물론, 미국 라스베이거스 유명 레스토랑의 총괄 셰프, 하와이에서 비건 전문 푸드 트럭 운영, 요리책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마이데이터, 은행 창구서도 이용…14세 청소년도 가입 2024-09-29 14:36:55
채널에서만 제공됐으나, 앞으로는 영업점 등 대면 채널에서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 개정안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스스로 마이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연령을 19세에서 14세 이상으로 변경해 청소년의 마이데이터 이용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개별 금융자산을 일일이 선택해서 연결·조회해야 했으나,...
"'을사오적'이냐" 영끌족 분노하더니…이번엔 개미들 뿔났다 [돈앤톡] 2024-09-29 12:10:01
것입니다. 단어가 빠르게 확산하자 일부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을 빼거나 섬네일에서 자기 얼굴을 지우는 유튜버가 나왔고, 아예 언론에 인터뷰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전문가도 있었습니다. 이후 집값은 계속 내렸습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2022년 서울 집값은 전년보다 7.23% 내렸습니다. 이듬해인 2023년엔 1.73% 더...
마이데이터, 대면채널로도 이용…14세이상 청소년도 가입 2024-09-29 12:00:08
비대면 채널에서만 제공됐으나, 앞으로는 영업점 등 대면 채널에서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 금융위원회는 신용정보 오남용 방지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해 대면 영업 시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기준, 절차 등을 내부업무규정으로 마련하도록 하고 올해 말 은행권 모범사례를 배포할 예정이다. 개정안은 법정대리인의...
LG전자, 10주년 맞은 웹OS 생태계 넓힌다…2027년까지 1조 투자 2024-09-29 10:19:26
웹OS 플랫폼 내 광고 사업 경쟁력도 고도화된다. 글로벌 29개국에 3천800개 이상 채널을 무료로 제공하는 광고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 채널'이 대표적이다. 올해 웹OS 플랫폼 매출은 2021년 대비 4배 증가한 1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차세대 유니콘 사업 반열에 오를 전망이다. 박 본부장은 "웹OS는 그간 축적...
"최강록 식당에 2만명 몰리더니…" '흑백요리사' 깜짝 근황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9-29 07:30:01
"2~3일 전에 예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메뉴를 내놓기 쉽지 않다"는 반응도 있다. 국내 최초 여성 중식 스타 셰프로 꼽히는 티엔미미의 정지선 셰프도 유튜브 채널 '흑백리뷰'에 출연해 "미션 메뉴 판매인 '시래기바쓰' 출시 계획은 없냐"는 질문에 "시래기가 관리와 보관이 굉장히...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동대문 상권에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