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TX-B노선, 춘천까지 연장…2030년 완전 개통 추진 2024-10-16 18:35:23
가평을 지나 춘천까지 동쪽으로 55.7㎞를 추가 연장하는 안이 제시됐다. 국토부는 그동안 관련 지방자치단체와 연장사업 추진 방식 및 내용 등을 협의해왔다. 타당성 검증 과정에선 경제성과 기술적 타당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노선과 정차역, 운행 횟수 등 세부 사항을 정하게 된다. 전체 비용 규모와 지자체 분담 비율...
GTX-B 가평·춘천 연장 본격 추진…"2030년 본선과 동시개통" 2024-10-16 11:00:07
본선 종착역인 남양주 마석역에서 가평을 거쳐 춘천까지 총 55.7㎞를 늘리는 사업이다. 이 구간도 본선과 2030년 동시 개통하는 것이 목표다. 가평군과 춘천시는 지난달 GTX-B 연장 사업의 비용을 지방자치단체에서 부담하는 '원인자 비용 부담 사업'으로 국토부에 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시승기] 전기차를 편하고 효율적으로 모는 법…기아 야심작 EV3 2024-07-26 08:00:03
도심 구간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앞선 차량과의 거리와 내비게이션 등 여러 정보를 활용해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켜니 거의 브레이크를 밟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운전이 편해진 데다 배터리 효율성도 챙길 수 있었다. 시속 9㎞ 이하에서도 자동 감속이 되도록 개선됐다. 아이페달과 스마트 회생 시스템을...
구리·하남 등에 4조4천억 투입…버스·철도망 확충 2024-07-18 17:50:57
증차한다. 가평, 광주 등 광역버스 정규노선 추가 신설이 어려운 지역에는 광역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의 우선 도입을 추진한다. 남양주 평내 호평역에서 서울 청량리역을 잇는 간선도로에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도농사거리에서 평내호평역 구간에 버스전용차로를 2028년까지 준공한다....
수도권 동부 출퇴근길 편의 높인다…버스·도로·철도망 확충 2024-07-18 12:01:38
증차한다. 가평, 광주 등 광역버스 정규노선 추가 신설이 어려운 지역에는 광역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의 우선 도입을 추진한다. 남양주 평내 호평역에서 서울 청량리역을 잇는 간선도로에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도농사거리에서 평내호평역 구간에 버스전용차로를 2028년까지 준공한다....
남양주-하남 갈등 빚던 '수석대교'…2031년 준공한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7-18 12:00:09
구리와 광주, 남양주, 여주, 이천, 하남, 가평, 양평 등 6개 시·군의 인구는 신도시·택지 개발 사업 등의 여파로 2010년 162만명에서 올해 216만명으로 54만명(33%) 증가했다. 하지만 교통 인프라 확충 속도가 더뎌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이 수도권 4개 권역 중 가장 낮은 39.7%에 불과하다. 대광위는 수석대교 공사를 이달...
집중호우에 출근길 비상…1호선 일부 운행 중단, 동부간선 통제 2024-07-18 07:14:04
성수방향 일부 구간(마장∼성동) 교통을 전면 통제 중이다. 서울시는 미리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해당 구간을 지나는 차량은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다. 여기에 사고도 잇따르고 있는 만큼 빗길 운전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이날 0시 50분 서울 동부간선도로 의정부방향에서, 오전 3시...
서울 동부간선 전 구간·내부순환도로 일부 교통통제…"차량 우회" 2024-07-18 06:15:45
구간(마장∼성동) 교통을 전면 통제 중이다. 동부간선도로는 전날에도 중랑천 월계1교 지점 수위가 진입램프 통제수위(16.23m)를 넘어서면서 오전 9시께부터 약 4시간 동안 전 구간 차량 통행이 제한된 바 있다. 서울시는 미리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해당 구간을 지나는 차량은 우회해 달라고...
"예쁜데 승차감은 포기" 편견 깼다…'미니 쿠퍼' 파격 변신 [신차털기] 2024-07-07 22:29:46
서울 삼성역에서 가평까지 92km 구간을 직접 주행했다. 반대로 돌아오는 길은 조수석에서 뉴 미니 쿠퍼 S의 승차감을 느껴볼 수 있었다. 뉴 미니 쿠퍼 S는 특유의 차체 비율이 돋보이는 외관이 시선을 끈다. 외관 디자인은 전 모델 대비 간결해진 것이 특징이다. 본넷 스쿱이 사라졌고 그릴도 8각형으로 바꼈다. 사이드...
[시승기] 귀여운 외모에 경쾌한 주행감…미니 쿠퍼 S 2024-07-07 11:28:54
가평으로 향하는 약 90㎞ 구간이었다. 비가 많이 오는 만큼 '고 카트 모드'로 주행 시 안전에 유의하라는 미니 관계자의 당부와 함께 시승이 시작됐다. 기본 모드로 설정해놓고 시내를 천천히 달려봤다. 생각보다 주행감이 부드럽다는 인상을 받았다. 세단처럼 미끄러지듯 조용하게 움직이지는 않았지만, 일상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