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품질경쟁력 새 기준' NCSI, 고객 사로잡아 2024-12-23 17:37:19
판매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다.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하고, 모델링에 근거해 측정하고 계량화한다. NCSI의 최소 측정 단위는 개별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제품군(Product Line)이다. 측정 결과는 개별 기업, 업종별, 경제 부문별, 국가 단위로 발표된다. NCSI...
인공지능(AI) 기술 입힌 SK에코플랜트 웨이블, 2년만에 이용 사업장 수 7배 가량 증가 2024-12-03 13:47:03
이번 솔루션은 계량 전문기업과 협업해 사업장에서 폐기물 양을 직접 측정할 수 있게 했으며 이를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전송해 기록한다. 투명한 정산은 물론 업무 편의성도 제고할 수 있다. 실제 사용자들은 폐기물 관리 업무 방식을 디지털로 전환, 자동화된 업무 방식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투명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공정거래법 소송승패 '이것'이 가른다 [광장의 공정거래] 2024-11-27 07:00:02
하지만 급변하는 시장에서 이를 정확히 측정하기란 쉽지 않다. 불황기 가격상승, 시장조정인가 부당행위인가 예컨대 전 세계적 불황기에 기업이 수익성 개선을 위해 취한 행위로 시장에서 가격 상승이나 생산량 감소가 나타났다면, 이것이 외부 요인에 의한 자연스러운 시장 조정인지 기업의 부당행위 때문인지 판단하기...
토스뱅크, 국가고객만족도 인터넷은행 부문 1위 차지 2024-11-12 14:40:31
이용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 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이다. 인터넷전문은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토스뱅크는 혁신 금융 서비스 도입, 금융사기 예방과 고객 보호, 대출 고객을 위한 편리성과 권리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이 원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지금 이자받...
한국전기안전공사, ‘계량측정산업 발전’ 대통령 표창 2024-10-30 16:19:35
계량측정의날’ 기념 행사에서 관련 산업발전 공로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통령 표창은 이날 수여된 정부 포상(단체 부문) 중 가장 높은 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계량측정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관에게 매년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전기안전공사는 ▷ 국가발전 기여도 ▷...
[게시판] 국표원, '제54회 계량측정의 날' 기념식 개최 2024-10-30 11:00:10
[게시판] 국표원, '제54회 계량측정의 날' 기념식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30일 '제54회 계량측정의 날' 기념식을 열고 계량측정 분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대상으로 49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한국투엠 이갑조 대표는 국내 최초로 나노미터급 길이...
업계 첫 AI 도입 등 고객경험 혁신…25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 2024-07-02 10:00:23
가치 등 8개 영역으로 구분한 후 영역별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2000년부터 조사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정식 출시한 ‘A. 전화’를 통해 통화녹음, 통화 요약, 통역 콜 등 혁신적인 새 기능을 제공했다. A. 전화는 음성통화에 집중됐던 기존의 전...
엔비디아 GPU보다 2배 빠르다…'괴물칩' NPU 베팅한 리벨리온 2024-05-17 18:36:40
퀀트(계량분석) 트레이딩을 담당했다. 이후 한국으로 건너와 2020년 리벨리온을 창업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창윤 1차관 주재로 지난 16일 경기 성남 리벨리온 본사에서 ‘이공계 활성화 TF 4차 회의’를 열었다. 이 회사의 주력인 NPU가 AI 시대의 핵심 부품으로 떠올라서다. NPU는 인간의 두뇌를 모방한 반도체다....
"AI 통했다"…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2024-05-08 08:53:44
대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러한 성과는 AI비서 에이닷과 스페셜T등 다양한 서비스가 일조했다. 에이닷 전화는 기존 통화 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 유형과 요약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통화 서비스다. 지난해 통화 녹음·요약, 통역콜 등 AI...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AI 혁신 노력" 2024-05-08 08:43:52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사에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으며, 이동통신 부문 최초로 고객만족도 80점을 돌파했다. 특히 통화 녹음과 요약, 통역콜 등을 갖춘 에이닷 전화, 고객 상담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