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들이 온다"…개미들, 돈벼락 '촉'이 왔다 2025-02-28 06:25:25
모바일업체를 고객으로 둔 반도체 후공정업체 리노공업도 올해 주가가 10.86% 뛰었다. 이 매체는 이어 지난해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던 중소형 반도체주가 급등한 배경은 중국 정부의 '이구환신' 정책 확대에 있다는 분석이라고 전했다. 이구환신이란 노후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뉴욕증시, 엔비디아 효과 無·실업 급증·트럼프 관세…혼조 출발 2025-02-28 01:10:44
이상 반락했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마감 시한이 연장된 작년 재무 보고서를 제출하고 나스닥 상장 폐지 위기를 모면했다. 코로나19 백신 제조사로 유명한 제약사 모더나는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자금 지원 중단을 검토 중인 소식이 전해져 주가가 4% 이상 떨어졌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의...
삼성금융·KB국민은행, 연 4% 매일 이자 통장 外 2025-02-27 17:58:40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받은 통장이다. 200만원까지 최대 연 4% 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고 자유로운 입출금과 무료 송금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통장 출시를 앞두고 3월 6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GS 편의점·홈쇼핑 웹사이트서 167만명 개인정보 털렸다 2025-02-27 17:43:22
위원회를 발족해 이번 사고를 조속히 수습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보안 정책과 보안 전문 인력 강화 등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지난달 편의점 홈페이지 개인정보 유출 당시 GS리테일로부터 신고가 들어와 조사에 착수했다. 이날 발표한 유출 정황에 대해서도 신고가 접수돼 안전 조치 의무...
"대형보험사 상품 안판다"…대리점 갑질 논란 2025-02-27 17:37:05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작년 GA 소속 설계사는 28만5000명으로 1년 만에 10.0% 증가했다. 전체 설계사 가운데 GA 비중은 43.9%에 달했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GA를 통한 보장성보험 판매 비중은 50% 수준으로 전속설계사, 방카슈랑스(은행에서 파는 보험) 등을 통틀어 가장 높다. GA가 지금처럼 덩치가 커진 것은 역설적으로...
'자나 깨나 중국 생각뿐'…개미들, 돈벼락 예감에 '두근두근' 2025-02-27 17:29:43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중국 춘제 기간(1월 28일~2월 4일) 휴대폰과 가전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2%, 166% 증가했다. 전방업체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DB하이텍의 공장 가동률이 작년 75%에서 지난달 85%로 높아졌다.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종목도 수혜를 누리고 있다. 삼성전기는 올...
GS리테일 고객정보 158만건 유출…개보위 "안전조치준수 파악중"(종합) 2025-02-27 17:04:08
위원회를 발족해 이번 사고를 조속히 수습하고 이후 해당 조직을 상설 운영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정보 보호 투자 확대와 정보 보호 최신 기술 도입, 시스템 고도화, 보안 정책과 보안 전문 인력 강화 등 종합적인 대응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믿고 이용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HDC현대산업개발, 안전·품질 최우선 기업문화 확산 2025-02-27 15:05:15
추진한다. 아울러 고객 만족과 신뢰 회복을 위한 기본과 원칙 준수를 통해 품질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핵심 부분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품질 점검 후속 조치 강화 등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더해 데이터 기반의 협력업체 품질 이력 관리 및 평가, 부적합 사항의 근본...
금융당국, 불법사금융 피해 확산 방지 위해 관계기관과 집중홍보 2025-02-27 12:00:17
=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민생침해범죄인 불법사금융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계기관, 지자체, 금융권과 함께 피해예방과 대응요령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지자체와 협력해 각 지자체 민원실, 행정복지센터 등 주민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 피해 예방과 대응 방법을 담은 홍보 리플릿과...
방통위 "온라인 피해상담 1년새 2배…거래사기 과반" 2025-02-27 10:22:36
상담 건수가 전년보다 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온라인피해365센터가 지난해 총 3천856건을 상담했다고 27일 밝혔다. 2023년 1천811건 대비 113% 증가한 수치이다. 지난해 피해유형별 상담 건수는 재화 및 서비스 관련 상담이 1천955건(50.7%)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사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