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합성 니코틴' 편의점서 못판다…BAT 판매 시도 무산 2024-11-03 18:00:20
문구 표기 관리 대상도 아니다. 인터넷이나 시내 곳곳 무인 판매점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어 청소년 흡연 문제의 주범으로 지목된다. 현재 국회엔 합성 니코틴 담배의 무분별한 확산을 막기 위해 합성 니코틴을 사용했을 때도 담배로 간주하는 내용의 담배사업법 개정안이 제출돼 있다. 편의점과 주요 전자 담배 총판...
[단독] '담배 아닌 담배' 합성 니코틴, 편의점서 못 판다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11-03 15:40:41
유해 문구 표기 관리 대상도 아니다. 인터넷뿐 아니라 시내 곳곳의 무인 판매점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청소년 흡연 문제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19~2023년 청소년 흡연자 10명 중 3명(32%)은 액상형 전자 담배로 흡연을 시작했다. 현재 국회엔 합성 니코틴 전자 담배의 무분별한...
"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17:11
시장 평균 성장률(3.2%)을 밑돌며 고전했다. 코로나19 확산과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무점포소매와 편의점이 강세를 보였으나, 대형마트는 1∼2인 가구 증가와 영업규제 장기화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업태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무점포소매의 점유율이 2014년 11.8%에서 2023년 25.7%로 2배...
"소매시장 연평균 3.2%↑…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00:09
전문소매점(-0.4%)은 시장 평균 성장률(3.2%)을 밑돌며 고전했다. 코로나19 확산과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무점포소매와 편의점이 강세를 보였으나, 대형마트는 1∼2인 가구 증가와 영업규제 장기화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업태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무점포소매의 점유율이 2014년 11.8%에서 2023...
토종 필기구 자존심 '자바펜'…400개 제품 앞세워 日과 경쟁 2024-08-14 17:35:16
문구류 시장을 침투하는 모습을 보고 품질을 앞세운 국산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자바펜 슬로건은 ‘국산 필기구의 자존심’이다. 일부 제품에는 이 슬로건과 태극기를 새겼다. 창업 초기에는 판로 개척이 어려워 고전했다. 정 대표는 “인연이 오래된 도매상조차 상위 업체의 눈치를 보며 물건을...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오스칼 신드롬 이어갈 완성도 '기대' 2024-05-28 11:24:42
1972년 연재 이후 누적 2000만 부 이상 판매된 불멸의 고전이다. 또한 1974년부터 2014년까지 일본 다카라즈카 극단 공연에서 500만 관객을 돌파했으며, 국내에서는 1993년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최고 시청률 28%를 기록하는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메가 히트작이다. 특히 '오스칼 신드롬'은...
모닝글로리, 추억 소환 '블루베어 고전문구' 세트 펀딩 진행 2024-05-21 09:20:14
등 다양한 문구와 팬시 용품으로 출시되며 당시 10대에게 사랑받았다. ‘블루버(blueber)’라는 팬클럽이 창단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원조 K-캐릭터다. 펀딩 프로젝트에선 ‘고전문구’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고전문구’란 일반적으로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생산된 것으로 현재는 생산되지 않는 추억을...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지난해 소비 심리 저하와 불경기로 고전한 백화점들이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과 차별화한 콘텐츠로 오프라인 장점을 극대화하며 고객 시간을 잡는 데 어느 정도 성과를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업계 한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로 전반적인 소비 여력은 떨어졌지만, 백화점 주 고객은 여전히 지갑을 열 준비가 돼 있다는...
"어린이날만 기다렸어요"…2030 미혼 남녀 설레는 이유 2024-05-05 12:27:26
지갑도 10종의 디자인으로 재출시했다. 이는 MZ세대 사이 '고전 문구'가 인기를 끈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고전 문구는 1990년~2000년대 초반 감성의 문구류로 오래전 생산돼 지금은 생산되지 않거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문구. '뉴트로(new+레트로)' 열풍에 더해 최근엔 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건강 루틴 절찬 상영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헬시어터로 뒤덮였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관계자는 “CJ올리브영이 건기식의 대표 업체들 20여 곳과 함께 작년부터 H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의 핵심 매대를 건기식으로 채울 만큼 상당한 투자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 매장마다 입구로부터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