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수입하자'…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9700만 달러 성과 2024-11-26 16:08:11
1인 피자, 신선 과일 채소를 착즙한 주스, 냉동 김밥, 떡볶이, 김말이, 냉동만두 등 한국 길거리음식 등이 바이어에게 주목 받았다.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대기업의 해외 현지 매장 판촉, 홍보, 제품 현지화 등을 지원하기 위한 BGF리테일, 동서웰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 '젊은 대장암' 세계1위인데…"이 음식 먹지 마라" 경고 [건강!톡] 2024-11-22 19:15:58
탄산음료에 포함된 고과당 옥수수 시럽이 문제다. 그는 "하루 두 잔 이상의 설탕 음료를 섭취하면 결장암 위험이 주 1회 미만 섭취자보다 2배 이상 증가한다"고 밝혔다. 넷째는 알코올이다. 알코올은 대장암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 자기얀 박사는 "소량 음주가 건강에 좋다는 통념은 잘못됐다"며 음주...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음료라도 명품으로 마실래.” 중국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 서울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며 레드오션이...
日 과자 어쩐지 맛있더라니…"우리도 바꾸자" 열광한 이유 [이슈+] 2024-11-19 20:26:01
음료는 과일이나 사진을 사용할 수 없고, 원재료가 들어있어야 과일이나 사진을 쓸 수 있다는 의미다. 다만 일본처럼 그림이나 사진의 사용 범위를 원재료 함량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눠두진 않았다. 기준이 다소 광범위하다 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혼동의 여지가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예컨대 국내에 유통되는...
지역 멋 살린 '로컬 콘텐츠' 육성…경제 활성화 효과도 톡톡 2024-11-19 16:04:13
과일 블렌딩 티를 파는 음료 가게를 창업했다. 세종의 제철 과일과 어우러지는 복숭아 블랙티, 꿀배 블랙티 등의 시그니처 티를 개발했다. ‘지박령’ 팀은 공포 독립영화관 브랜드 ‘메이비(MAYB)’를 창업했다. ‘너의 뒤에 있을지도 모른다(maybe+behind)’는 의미에서 착안해 이름을 지었다. 기묘함이 감도는 공간에서...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음료수라도 명품으로 마실래” 이는 중국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희차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에는 서울에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이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파리지앵들 '소주' 싹쓸이…네덜란드선 '김치 토스트' 열풍 2024-11-10 17:31:39
한두 번은 직접 만든 비빔밥이나 떡볶이에 과일소주를 곁들여 먹는다”고 했다. 직장 동료나 친구들과 한식당도 자주 찾는다. 호근붐은 “다양한 식재료를 조합해 하나의 음식을 만든다는 점, 다른 반찬까지 다양하게 나오는 점 등이 한식의 흥미로운 요소”라고 했다. 네덜란드 젊은 층 사이에선 갓 구운 빵에 김치와 치즈...
"성큼 다가온 연말"…메가MGC커피, 크리스마스 파티 감성 겨울 신메뉴 7종 출시 2024-11-07 12:38:39
올해 식음료 트렌드에 맞춰 크게 열풍 중인 '피스타치오'를 활용해 고소하고 포근한 식감을 살렸고, 목테일(논알콜 칵테일) 느낌의 상큼한 '과일차'를 출시했다. 또한 최근 티 라떼의 선호도 증가에 따라 파인애플, 코코넛, 애플티를 조합한 음료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따뜻한 디저트 2종도...
[2024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감성커피, 늘 설레는 기분 좋은 감성 충전소 2024-11-05 13:45:15
대용량 사이즈의 ‘1L 음료’, 콜라보 메뉴, 스페셜티 커피, 과일주스, 프라페, 각종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하이트진로, 초록매실, 삼립호빵, 농심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 한 메뉴들을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감성커피만의 특별 메뉴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풀코스로"…가성비에 MZ들 우르르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9 09:33:14
제철 과일인 샤인머스캣을 메인으로 한 '더 샤이니 가든' 시즌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샤인머스캣 시즌은 지난해 처음 시작한 시즌으로 당시 긍정적 반응이 이어진 덕에 올해 이어가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특히 제로(0) 음료 트렌드에 따라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 메뉴를 추가했는데, 생과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