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 EU 반독점 과징금 불복 소송 승소 [美증시 특징주] 2024-09-19 08:13:43
같은 기간 대비 12.7% 줄어든 수치인데, 예상보다 부진한 수요의 원인으로 애플 인텔리전스 탑재가 지연된 점을 언급했습니다. 아이폰16 프로의 사전 주문량도 아이폰15 프로 대비 27% 줄었는데, 프로 모델에 대한 관심이 기대보다 약하다는 점도 짚었습니다. 다만 생산량은 감축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는데, 10월 이후 ...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보인다. 넷플릭스는 한국 시장에서 저렴한 광고형 요금제를 제공하지만, 디즈니플러스는 가격이 높다. 통신사와의 번들링에서도 유연성이 적다"고 부진한 이유를 분석했다. 푹은 한국 콘텐츠 제작과 유통 환경이 열악해지는 가운데 토종 OTT 업계의 생존 전략에 대해서는 "무료 방송사 및 유료 TV 운영사 등 다른 플랫폼...
카카오, 52주 '신저가'…증권가도 목표가 '줄하향' 2024-09-09 09:29:41
'홀드(HOLD)'로 하향한다"며 "신규 광고 상품 출시로 단기 광고 매출 성장이 예상되나, 이용자 가치 향상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광고, 커머스, 뮤직, 스토리, 인공지능(AI) 사업 모두 하반기에도 경쟁 심화와 업황 부진의 영향으로 편안한 이익 성장은 쉽지 않아 보인다"며...
NH투자 "에코마케팅 '안다르' 브랜드 외 정체…반등 필요" 2024-09-09 09:03:17
등 전자상거래 부문이 86%, 광고대행이 14%다. 이화정 연구원은 "회사 측이 화장품 브랜드 '믹순'과 네일팁 '핑거수트'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나 이런 시도가 내수 사업과 대비해 차별화한 실적 강화 요인이 될지가 아직 증명되지 않았다"며 "안정적인 분기 실적 성장세를 봐야 할 필요가...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 경쟁...반등 노리는 이디야 2024-09-08 15:41:45
이렇다 할 광고모델이 없는 이디야와 대조적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 메가커피의 지난해 매출은 3684억원으로 전년 1748억원 대비 110% 증가했다. 영업이익 또한 124% 증가한 693억원을 기록해 큰 폭의 개선을 이뤄냈다. 컴포즈커피 역시 뷔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컴포즈커피의 지난해 매출은...
"하반기 엔비디아보다 애플…AI 투자 정체기왔다" [직격 인터뷰] 2024-09-08 11:05:47
뒀다. 지난주까지 큰 하락을 기록한 기술주 부진이 당분간 이어지겠지만, 이들 기업 중 애플과 메타는 상대적인 우위를 보일 수 있다는 전망도 내왔다. 연준의 통화정책과 미 대선을 앞두고 기술주 부진이 이어지고 있지만 저가 매수보다 경기방어주 등 투자 종목으로 분산해야 수익을 방어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다음...
삼성SDS, AI 회사로 진화…수익성 증대·주주환원 '주목' 2024-09-05 06:01:51
오히려 10%가량 빠진 것이다. 최근 수개월간 주가가 지지부진해 박스권에 갇힌 모습이었다. IT 서비스 매출 성장률이 한 자릿수에 그치고, 물류 매출이 지지부진한 탓이다. 2분기 매출액도 지난해 대비 2.4% 오르는 데 그쳤다. 성장 동력이던 클라우드 매출은 여전히 전년 동기 대비 25.1%로 높지만,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신한투자 "광고시장 부진…국내 인터넷기업 성장 쉽지 않아" 2024-09-04 08:33:57
"광고시장 부진…국내 인터넷기업 성장 쉽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4일 소비 둔화와 경쟁 심화에 따라 하반기 국내 인터넷 기업의 매출 성장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석오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이 내놓은 신규 광고 상품의 효율이 높아 국내...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향별 맞춤 이색 여행 추천 AI 앱인 ‘다님’을 개발하는 ‘나그네들’ 2024-09-03 20:37:27
추천 중이다. 나그네들은 3가지 컨셉의 구글 광고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는 여행 계획 수립의 편의성, 귀찮은 여행 계획을 대신해서 빠르게 세워주는 것을 어필하는 컨셉이며, 두 번째는 이색 여행지, 나만의 숨은 명소 발굴 등을 어필하는 컨셉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다님이라는 서비스명을...
남다른 마케팅 오히려 '역풍'…고전하는 나이키·빅토리아시크릿 2024-09-02 16:09:41
글로벌 운동화 매출 감소 폭(3.6%)보다 더 부진하다. 최근 나이키의 다양성 추구 마케팅을 둘러싼 논란이 매출에 악영향을 미쳤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나이키는 오래 전부터 다양성 추구 마케팅을 펼쳐왔다. 그러다 2018년 경찰관에 의한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 이후 ‘무릎 꿇기 시위’ 원조인 미식축구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