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클릭' 메타 저커버그, 트럼프 등에 업고 애플 '겨냥' 2025-02-15 03:59:37
큰 불만이었다. 메타는 이용자의 인터넷 활동을 추적해 광고주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실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왔는데, 이 추적이 어려워진 것이다. 이에 2022년 메타의 광고 수익은 무려 100억 달러 감소했다. 메타 내부에서는 이 시기를 애플 CEO의 이름을 따 '팀 쿡 불황'이라고 부르고 있다. 저커버그는...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슈퍼볼 광고에서 한국 기업이 사라진 까닭 2025-02-14 17:46:56
집행하길 소망했다. 삼성전자가 주요 광고주인 광고회사의 미국 주재원으로 현지에 부임했을 때 얘기다. 당시 삼성전자는 일본 경쟁사들을 누르고 최고의 전자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었다. 미국 소비자들은 삼성을 ‘언더독’(약자) 이미지로 보고 있었다. 미국인들에게 달라진 삼성의 위상을 실감하게 할 무대로 슈퍼볼만...
"1초당 3억원 태워"…세상에서 가장 비싼 광고 떴다 2025-02-12 05:00:01
북미 지역에서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해 제일기획은 북미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거뒀다. 한편, 업계에서는 올해 슈퍼볼 광고의 평균 단가를 지난해와 유사한 30초당 700만달러(약 112억원) 수준으로 추정한다. 다수의 광고가 30초당 800만달러 수준에 거래됐다고도 알려졌다. 올해...
112억짜리 슈퍼볼 광고 만든 제일기획 2025-02-11 17:34:25
광고는 리틀 시저스의 인기 메뉴 ‘크레이지 퍼프’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맥키니는 작년 파파이스의 슈퍼볼 광고에 이어 2년 연속 슈퍼볼 광고에 참여했다. 북미 지역에서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 제일기획이 북미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슈퍼볼 광고의...
'30초에 112억' 슈퍼볼 광고…제일기획 자회사가 만들었다 2025-02-11 09:53:57
지역에서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 제일기획이 북미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 제일기획은 "올해도 북미 지역에서 축적한 시장 및 소비자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스트리머 앞세워 돈 쓸어 담더니 악재 터졌다…개미들 '비명' 2025-02-11 09:52:34
광고주에게서 광고를 수주한 뒤 자사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개인 방송 진행자)를 해당 광고 용역 수행자로 섭외하는 방식으로 광고 사업을 진행해 왔다. 광고비의 약 90%는 실제 광고를 제작·수행하는 스트리머에게 지급하고, 숲은 운영비 명목의 중개 수수료만 챙기는 구조다. 금감원은 숲이 게임 콘텐츠 광고...
제일기획 美자회사, 피자 체인 '리틀 시저스' 슈퍼볼 광고 제작 2025-02-11 08:59:38
지역에서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 제일기획이 북미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 제일기획은 "올해도 북미 지역에서 축적한 시장 및 소비자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ice@yna.co.kr (끝)...
'출범 30년' CJ ENM "드라마·예능 65편…역대 최다 콘텐츠 투자" 2025-02-10 14:27:13
자랑했다. 예능 콘텐츠 역시 24년 프라임타임 방송 기준,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로 꼽히는 2049 타깃시청률에서 전 채널 1위를 기록했으며, 디지털 누적 조회수 50억 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 기준 TV-OTT 비드라마 부문에서 tvN 예능이 방송사/OTT 중 가장 많은 TOP10 진입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장악했다....
"김치는 어느 나라 거야?"…딥시크에 중국어로 물었더니 "한국 아닌 중국" 2025-02-09 19:01:40
지적했다. 약관에 사용자 정보를 광고주와 전부 공유하도록 규정한 뒤 동의를 유도하고, 개인정보 보유 기간을 명시하지 않아 무제한 보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를 비롯해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잇달아 딥시크를 차단한 가운데 딥시크 앱 사용은 급감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 집계에 따르면 국내 딥시크...
김치 원산지 묻자 "중국"...딥시크 '수상하네' 2025-02-09 18:37:26
딥시크가 개인정보를 광고주와 제한 없이 공유하고 민감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언어별로 달라지는 등 여러 문제점이 발견됐다며 유의해 달라고 국정원이 9일 당부했다. 국정원은 딥시크가 다른 생성형 AI 서비스와 다르게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키보드 입력 패턴 등을 수집하고, 중국 업체 서버(volceapplog.com 등)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