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뷔페인 줄"…개점 한 달 만에 전국 1위 찍은 마트의 비결 2025-02-11 20:00:03
냉동 식품 매출은 롯데마트에서 최고 높은 수준이다. 30대 구매율이 높았다는 게 마트측 설명이다. 지난달 16일 오픈 이후 지난 5일까지 3주간 천호점의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의 경우 롯데마트의 2000평대 미만 28개점의 평균 매출보다 70% 이상 높았다. 방문객은 60% 이상 많았다. 해당 기간동안 롯데마트 111개점 중 ...
"고객님 취향은 에르메스입니다"…현대百 AI가 추천 해준다 2025-02-11 10:11:01
연계 구매로 SPA(제조·유통 일원화)나 스포츠 브랜드 구매율이 높다는 분석에 기반해, 최근 6개월 내 뷰티 카테고리만 구매 후 점포를 나간 고객이 재방문 시 'SPA 및 스포츠 브랜드를 구매하면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다양한 타깃 마케팅을 전개했다. 그 결과 10월과 11월...
현대백화점, AI 기반 개인 맞춤형 '데이터 마케팅 2.5' 가동 2025-02-11 09:30:57
고객은 제조·유통 일괄 의류(SPA)나 스포츠 브랜드 구매율이 높다는 분석에 기반해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지난해 10∼11월 두 달간 이들의 1인당 구매 단가가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점포에 데이터 마케팅 2.5를 확대 적용해 개인 맞춤화 상품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딥리테일(D...
롯데홈쇼핑, '현장 라방' 모바일 가구 박람회…최대 40% 할인 2025-02-06 08:31:46
해 오프라인 매장 현장에서 선보이는 라방이다. 가구 구매율이 높은 저녁 시간대(오후 7∼9시) 자코모, 에싸, 다우닝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생방송 중 구매 시 최대 7만원의 적립금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2021∼2024년 새 엘라이브에서의 가구 주문액은 연평균 두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계엄 모의 맛집' 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와 최대 실적 정조준 2025-01-26 10:59:06
지 일주일 만에 45만개가 팔리는 ‘대박’을 터뜨렸다. 신메뉴 출시 후 롯데리아의 해당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늘어난 300억원을 기록했다. 젊은 소비층인 2030세대 구매율은 78%에 달했다. 롯데GRS 안팎에서는 이런 추세가 이어질 경우 올해에는 매출 1조원대 수성은 물론 2015년 기록했던 매출 1조1342억원을...
흑백요리사 덕에 웃은 롯데리아…신메뉴 45만개 팔았다 2025-01-24 17:15:52
롯데리아의 매장 매출은 일주일 동안 300억원 달성했다. 지난 주말인 18·19일 이틀 동안만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출시 후 일주일 동안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의 2030세대 구매율은 약 78%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라며 "롯데리아의 독특한 메뉴 개발력과 고객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전략이...
위버스, 지난해 입점 10팀 중 3팀 해외 스타…최고 인기는 '변우석' 2025-01-23 10:17:34
콘텐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티스트 멤버십 구매율이 높고, 일본의 경우는 특히 아티스트 월드 투어 시 공연장에서 직접 상품을 받는 위버스 픽업 서비스로 포토카드를 많이 구매하는 양상을 보인다"고 말했다. 전년 대비 높은 판매량 상승률을 보인 곳은 중국이었다. 앨범, 머치 등 실물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원자재 & ETF 뉴스] 2025-01-22 08:24:41
미국 전기차 구매율의 20%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 분석업체, 오토포캐스팅 솔루션은 전기차 전환을 지연하거나 방해하는 정책은 결국 장기적으로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치명적일 것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전기차 개발에 박차가 가해지고 있는 마당에, 미국 기업들만 뒤쳐진다면 미국의 전기차 발전은 크게...
"일본 현지화 전략이 성공 열쇠"…아곤코퍼레이션, 일본 시장 전문 컨설팅·마케팅 서비스 강화 2025-01-21 13:58:32
어렵다”며 “브랜딩을 통해 리텐션 구매율을 높이고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것이 필수”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일본 내 공동구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언급하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현지화된 일본 한정판 제품 개발과 인플루언서 협업 상품 구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샤오미, '3% 벽' 깰까…韓 스마트폰 시장 3강 체제 가능성은(종합) 2025-01-19 08:37:36
구매율은 압도적이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1만원 이하 요금제를 이용하더라도 단말기는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십 제품을 사용하는 특이한 소비 성향이 나타난다. 최철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는 "중국산 제품은 가격이 싼 만큼 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하다"면서 "한국 소비자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