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폰 공짜로 살 수 있다"…70대 노인에게 거짓 안내한 판매점 2024-11-15 13:35:25
기재된 점과 판매점에서 관련 내용 고지 후 자필서명을 받은 점을 이유로 문제가 없다고 반박했다. A씨는 통신분쟁조정위원회에 도움을 청했다. 위원회가 A씨의 가입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신청서 ‘단말기 정보’란에 단말기 할부금이 기재되지 않았고, ‘매월 요금청구’란에도 실제 납부해야할 금액이 명시되지 않은 점을...
기초수급자 스미싱도 구제…방통위 통신분쟁조정위 해결사례 2024-11-15 10:22:14
기초수급자 스미싱도 구제…방통위 통신분쟁조정위 해결사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기초생활수급자 A씨는 스미싱으로 이용하지 않은 휴대전화 소액결제 금액이 발생해 통신사에 대응 방안을 문의했으나 고객센터의 미흡한 안내로 2차 피해가 발생했다. 그러나 고객센터에서는 소액결제 원천 차단 방식과 소액결제...
"작업자 술값 달라"…뒷목 잡게하는 이사업체 횡포 2024-11-12 12:45:10
구제 사례 가운데 업체 측 배상이나 수리보수, 환급, 계약이행 등으로 합의 처리된 사례는 563건(37.7%)으로 절반에도 못 미쳤다. 사업자 주소지가 불명확하거나 사업자가 연락을 회피해 합의가 안 된 사례도 있었다. 소비자원은 최근 이용 고객이 늘고 있는 포장이사 서비스 플랫 폼을 실태 조사한 결과 사업자의 법적...
포장이사의 횡포…이사 당일 일정 변경에 술값 요구까지 2024-11-12 12:00:29
구제 사례 가운데 업체 측 배상이나 수리보수, 환급, 계약이행 등으로 합의 처리된 사례는 563건(37.7%)으로 절반에도 못 미쳤다. 사업자 주소지가 불명확하거나 사업자가 연락을 회피해 합의가 안 된 사례도 있었다. 소비자원은 최근 이용 고객이 늘고 있는 포장이사 서비스 플랫 폼을 실태 조사한 결과 사업자의 법적...
빅테크에 국내 클라드우 시장 빗장 완화…美클라우드법 대응은 2024-10-24 11:13:15
원인 조사나 책임자 처벌, 소비자 구제가 까다로울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공공(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기술적·제도적으로 책임 소재를 밝혀내기 어려운 특징이 있고, 클라우드 사업자와 이용 기관·기업인 사용자의 책임을 어떻게 가리느냐도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공공 클라우드에서 일어나는 문...
"홈쇼핑서 계약한 해외여행, 아파서 취소했는데…" 분통 2024-10-23 09:16:35
고령자(60세 이상)의 피해구제 신청은 모두 370건으로 집계됐다. 연도별 피해 구제 신청 건수는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1년 28건에서 2022년 42건, 지난해 181건이다. 올해 들어선 상반기에만 119건이 접수됐다. 피해구제 신청 이유는 '출발 전 계약 해제 및 위약금 불만'이 63.8%(236건)로 가장 많았다. ...
"고령자, 아파서 해외여행 취소해도 위약금 내야" 2024-10-23 06:20:59
고령자(60세 이상)의 피해구제 신청은 모두 370건으로 집계됐다. 연도별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2021년 28건에서 2022년 42건, 지난해 181건 등으로 해마다 늘어나 올해 들어선 상반기에만 119건이 접수됐다. 피해구제 신청 이유를 보면 '출발 전 계약 해제 및 위약금 불만'이 63.8%(236건)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
"고령자, 아파서 해외여행 취소해도 위약금…특별약관 주의" 2024-10-23 06:00:15
구제 신청 건수는 2021년 28건에서 2022년 42건, 지난해 181건 등으로 해마다 늘어나 올해 들어선 상반기에만 119건이 접수됐다. 피해구제 신청 이유를 보면 '출발 전 계약 해제 및 위약금 불만'이 63.8%(236건)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계약불이행' 12.7%(47건), '품질·용역 불만' 8.9%(33건)...
고객지급용 머그잔 가져갔다고 해고 통보…법원 "재량권 남용" 2024-10-13 09:00:01
A사가 중앙노동위원회를 상대로 제기한 부당해고구제 재심판정 취소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자동차 매매업을 하는 A사는 2023년 2월 징계위원회를 거쳐 이 회사에서 근무하던 B씨에게 해고를 통보했다. B씨가 머그컵 세트 5개와 달력 1개 등 고객사은품을 무단 반출(절도)했다는 이유에서다. 회사 측은 허락 없이...
소비자원 “OTT 해지 이후 잔여 요금 돌려받기 어려워” 2024-10-08 11:26:48
서비스 국내 구독료가 비싸다’고 응답했다. 중도해지 절차를 고지받지 못했던 소비자들은 '환불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며 피해 구제를 다수 신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2021∼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