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화여대-8개 기업, 초등생 방과 후 문화 교육 위해 손 잡았다 2025-02-07 11:35:06
늘봄학교 사업단은 '디지털 전환교육에 기초한 문화예술 교육 및 예술치료의 허브 구축'을 목표로 2023년부터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음악·미술 등 문화예술 교육, 음악·미술치료, 창의 과학 교육 등 분야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문 강사진을 구성했다. 이화여대와 기업들은 각 업계의...
K-뷰티 관세리스크에도 연기금, 코스맥스·한국콜마 '러브콜' [마켓딥다이브] 2025-02-06 14:42:41
작년 국내 화장품 수출 규모는 15조 원. 이 중 미국 수출액 증가는 60% 가까이 늘었습니다. 현재 국내 기초 화장품은 무관세 혜택을 받고 있지만, 향후 관세가 부과되면 가격 매력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 내 K-뷰티의 소비층이 가격 경쟁력에 민감한 8~34세 젊은 층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가격 변화에 더...
"미국 관세전쟁 수혜주는 K-뷰티"…이유는? 2025-02-04 08:44:44
아니라 포장재, 원재료 등에도 적용됐다. 이 때문에 미국의 화장품 수입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21%에서 2024년 9%까지 낮아졌다. 같은 기간 한국의 비중은 9%에서 22%로 높아졌다. 권 연구원은 "관세가 부과되면 해당국에 대한 수입이 줄어들고, 수요가 다른 국가로 이동하게 된다"며 "트럼프 1기, K화장품은...
"환율 하락땐 손실 보장할건가"…기술 갖춘 중기, 단가인하 거부 2025-01-30 18:18:23
것이다. 기초화장품인 ‘선인장 세럼’으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 ‘화미사’를 개발한 이엔에스코리아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두는 수출 기업으로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수익성이 더 좋아졌다. 지난해 480억원의 매출에 160억원대 영업이익을 올렸는데, 이 가운데 20억원이 고환율로 인한...
CU, 가성비 뷰티 확대…다이소와 정면승부 2025-01-22 17:35:24
편의점 CU가 기초 화장품에 더해 색조 화장품까지 선보이며 다이소가 주도하고 있는 ‘가성비’ 화장품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CU는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은 소용량 색조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신상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 △올인원 스킨로션 등 총...
CU, 가성비 화장품 색조로 확장…다이소에 도전장 2025-01-22 11:01:01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소용량 기초화장품 3종을 출시하며 다이소가 우위에 있는 가성비 화장품 시장에 참전했다. 뒤이어 미세침이 피부에 스며들며 효과를 내는 기능성 화장품 ‘시카 스피큘 앰플’ 3종, 핸드크림 3종을 추가로 내놓기도 했다. CU는 색조 전용 화장품으로 제품군을 넓혀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美 아마존서 K뷰티 돌풍…기초화장품 판매 122% 쑥 2025-01-21 17:31:07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미국 아마존에서 한국산 기초 화장품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2% 급증했다. 같은 기간 아마존 내 전체 기초 화장품 판매액은 29% 늘었다. K뷰티 제품 판매액 증가율이 전체의 4배를 넘었다. 아마존을 포함한 미국 e커머스 시장 전반에서도 작년 3분기 한국산 화장품 판매액 증가율이 79%...
치매 걸린 어머니 요양원 방임?…유명 사극 배우 누구 2025-01-18 14:46:58
일 하려고 한다'고 하더니 화장품류, 의료기 개발(사업한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박씨가 다녔던 회사의 전 직장 동료로부터 박씨가 홍보이사로 해외 쪽 일을 하다 그만뒀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더불어 박씨가 어머니 최씨의 요양비도 제때 보낸 적이 없다는 내용도 확인했다. 요양원 측은 "제일 마지막에...
화장품 섹터, 미국 시장서 선전..수출 기업 실적 기대 2025-01-17 12:31:39
화장품 섹터의 실적은 수출 데이터와 해외 판매량이 중요한데, 미국에서는 기초라인 중심으로 인기가 있으며 이는 쉽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 미국과 유럽에서의 수출 증가세가 강하며, 올해 화장품 관련 수출 위주의 기업들은 실적이 좋을 것으로 전망됨. -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시장에서 선전 중이며, 다이소에서...
"1000원짜리 맞아?"…다이소서 대박 난 '가성비 화장품' 2025-01-16 10:23:14
등 8가지 기초 화장품으로 개당 1000~5000원대다. 각종 SNS에서는 제품 효능에 대한 리뷰 콘텐츠가 지속 확산되며 '다이소몰 SNS 핫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주요 제품의 경우 입고와 동시에 품절돼 재입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중 '로지-히알론 리퀴드 마스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