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소프트 아레나넷, 8년 연속 소아 환자 후원 캠페인 2024-10-24 11:14:02
2017년부터 해당 프로젝트로 100만 달러(약 13억원) 이상의 모금액을 기부했다. 아레나넷은 '2024 엑스트라 라이프' 모금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9일(현지 시간)까지 '길드워2' 게임 내에서 특별 아이템 판매를 진행한다. 수익금은 전액 CMNH에 기부된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2분기 간신히 흑자 낸 엔씨…"기존 IP 강화·장르 다각화 병행"(종합2보) 2024-08-05 16:43:23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리니지W 655억원, 리니지2M 423억원, 리니지 246억원, 길드워2 235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31억원, 블레이드&소울 38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시장이 65.2%였고 이어 아시아 15.4%, 북미유럽 9.2%, 로열티 매출 10.2% 등으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작년 동기 대비 11%,...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88억…작년 동기 대비 ¼ 토막(종합) 2024-08-05 15:40:10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리니지W 655억원, 리니지2M 423억원, 리니지 246억원, 길드워2 235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31억원, 블레이드&소울 38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시장이 65.2%였고 이어 아시아 15.4%, 북미유럽 9.2%, 로열티 매출 10.2% 등으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작년 동기 대비 11%,...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부진에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69%↓(종합) 2024-05-10 08:47:13
914억원에서 915억원으로 큰 변화가 없었다. 매출 기여도는 23%로 이 중 '길드워 2'가 254억원으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이어 리니지 243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43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작년 12월 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는 PC 게임 매출 집계에서 제외됐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천594억원, 아시...
엔씨소프트 박병무, 부정적 시각에 "결과로 보여주겠다"(종합) 2024-03-28 11:44:47
곳이고, 현재 '길드워3'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송이 사장이 단순히 대표의 가족이라는 것을 떠나 인공지능(AI)에 대한 전문성, 미국에서의 네트워크 등이 회사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봐 달라"고 강조했다. 엔씨소프트가 '길드워3' 개발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적 악화에도...
엔씨소프트 박병무 "올해가 글로벌 진출 원년…M&A·투자 지속" 2024-03-28 10:10:03
현재 '길드워3'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송이 사장이 단순히 대표의 가족이라는 것을 떠나 인공지능(AI)에 대한 전문성, 미국에서의 네트워크 등이 회사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봐 달라"고 강조했다. 엔씨소프트가 '길드워3' 개발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31%, 영업익 75% 감소 2024-02-08 09:23:16
‘길드워2’ 매출 확대로 15% 성장한 37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 분기 대비 9% 증가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됐다. PC 게임 매출은 923억원이다. ‘쓰론 앤 리버티(TL·THRONE AND LIBERTY)’ 국내 출시와...
엔씨소프트 작년 4분기 영업익 39억원…92% 감소 2024-02-08 08:33:27
84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게임위드인] 엔씨의 구원투수? '쓰론 앤 리버티' 둘러싼 엇갈린 시선 2023-12-09 11:00:00
길드워2'와 비교해 봐도 선명하게 드러난다. '길드워2'는 맵 곳곳에 방문하면 달성도를 채워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지점이 다수 배치돼 있고, 플레이 도중에도 돌발적인 퀘스트가 발생해 플레이어를 지루하지 않게 함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협동 플레이를 유발한다. 반면 TL은 퀘스트 지점 사이사이를 이동하는...
'리니지' 부진에 엔씨 3분기 영업익 89%↓…"M&A 다각도 추진"(종합2보) 2023-11-09 11:50:00
원, '길드워 2' 210억 원, '리니지2' 205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매출이 65%를 차지했고 아시아 18.5%, 로열티 8.3%, 북미·유럽 7.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영업비용은 직전 분기와 유사한 4천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전체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1천983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