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 상승분 다 토해낸 식품株…증권가 "선별적 매수 적기" 2024-11-21 18:03:36
주가 수준을 밑돌고 있다. 다른 식품주도 상반기 상승분을 토해냈다. 농심은 올 들어 17.33% 떨어졌다. 롯데웰푸드(-6.04%), 동원F&B(-5.18%), 오뚜기(0.38%) 등도 주가가 연초 수준으로 돌아왔다. ‘K푸드 대장주’ 삼양식품은 지난 6월 고점과 비교해 28%가량 빠졌다. 증권가에서는 식품주 가운데 해외 실적이 증가세를...
해외서 '만두·라면' 난리났다더니…"주식 계좌 녹는다" 비명 2024-11-21 15:27:24
차지하는 비중은 19.2%에 불과했다. 반면 농심은 해외 매출이 정체됐다. 농심의 올 3분기 해외법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29% 줄어 3028억원에 그쳤다. 최대 수출처인 북미와 중국 매출이 꺾이면서다. 증권가에서는 전반적인 실적 기준으로도 식품주 저평가가 크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코스피...
"용기면으로 더 간편하게"…농심,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2024-11-21 08:45:48
있도록 용기면 제품으로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봉지면 출시 직후 용기면 출시 요청이 이어져,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심은 신제품의 면을 비교적 굵게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갓 볶은 진한 간짜장 맛을 구현했고 큼직한 건더기를 풍성하게 담았다. 또 물을 버리지 않고...
농심 '세대 통합의 맛'…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개 팔렸다 2024-11-20 15:54:31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한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출시 약 두 달 만에 500만 개가 판매됐다. 이어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도 출시 약 한...
바나나킥이 편의점 디저트로…GS25, 농심과 협업 5종 출시 2024-11-20 08:34:46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농심과의 전략적 협업 아래 오는 21일 스낵 '바나나킥'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저트 신상품 5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바나나킥은 1978년 출시된 농심의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로 편의점 업계와의 협업은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바나나킥 쏙...
한국식품산업협회, 식품업계 해외 박람회 지원 등 수출 판로 개척 2024-11-19 16:14:10
단체로 성장했다. 현재는 농심, 대상, 동서식품, 롯데웰푸드, 오리온,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198개 사가 가입돼 있다. 협회의 주요 업무로는 △대정부 제도개선 △원료 공급 및 지원 △할당관세 품목 신청 △표시·광고 자율심의 △수출지원 △환경 정책 지원 및 제도개선 업무 △위생교육사업 △전문분과위원회 운영 등이...
농심,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마늘빵' 출시 2024-11-19 08:49:01
= 농심[004370]은 베이커리 스낵 신제품으로 '빵부장 마늘빵'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빵부장 브랜드 출시 이후 소금빵, 초코빵, 라즈베리빵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빵부장 마늘빵은 버터와 마늘의 풍미를 담은 바게트 모양 스낵이다. 마늘빵처럼 겉면에 파슬리 가루를 뿌렸다. 농심...
'불닭볶음면' 해외서 대박나더니…신박한 라면 또 나왔다 2024-11-18 17:44:59
유럽에서도 제품을 판매한다. 신라면 툼바는 농심이 지난 9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제품이다. 기존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마치 투움바 파스타처럼 만드는 이른바 ‘모디슈머(수정하다+소비자) 레시피’가 SNS에서 유행하자 농심이 제품화한 것이다. 신라면의 매운맛은 물론 꾸덕꾸덕한 맛을 함께 ...
농심 '신라면 툼바' 두달새 1천100만개 판매…해외 출시 본격화 2024-11-18 09:29:35
등 유럽 전역에서 출시할 방침이다. 지난해 농심이 태국 셰프와 협업해 태국에서 출시한 '신라면 똠얌'도 이달부터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등 14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했다. 농심 관계자는 "태국 현지인은 물론 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신라면의 매운맛과 똠얌의 새콤한 조합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세계 각국...
DS투자 "농심, 3분기 바닥 딛고 4분기부터 실적 개선" 2024-11-18 08:30:39
농심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7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5% 감소했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은 8천504억원으로 0.6% 줄었다. 장지혜 연구원은 "국내는 내수 소비 부진으로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고 복리후생비 반영으로 수익성 하락이 두드러졌다"며 "해외는 일본과 호주, 베트남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