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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놓친 이건희의 경영지침 [EDITOR's LETTER] 2025-02-03 08:21:56
산업이었다. 그러나 디지털화되면서 양산 조립업으로 변했다. 이후 패션업으로 변모했고 최근에는 보석 산업에 가깝게 됐다.” 30년 전 이건희 삼성 회장은 업의 본질에 대해 말하며 시계 산업 예를 들었습니다. 업의 본질을 알아야 승부처를 찾아낼 수 있고, 같은 산업도 시대에 따라 본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쉼없이...
"아직 종이명함 쓰세요?"…디지털명함 교환 10만건 돌파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5-01-14 16:45:19
링크12%, 카카오톡 5%, 메시지 5% 순으로 나타났다. 슬라이스는 종이 명함을 대체하는 디지털 명함 서비스다. NFC나 QR코드, 애플위젯 등으로 기존 명함을 대체, 다양한 정보를 디지털 명함에 담을 수 있다. 디지털 명함 이용자의 연령별 비율을 분석한 결과 25~34세가 30%로 가장 많았다. 35~44세(23%), 45~54세(21%) 등...
[게시판] 잡코리아 '눜', 스마트앱어워드 정보서비스분야 대상 2024-12-12 12:11:10
최근 출시한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최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정보서비스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눜'은 쉬운 명함 등록, 기능에 맞는 사용자환경(UI) 디자인, 간결하고 심플한 형태의 화면 구성, 네트워킹과 커리어 브랜딩에 도움을 주는...
"휴대폰 맞대면 명함 전송"…2세대 명함앱 일냈다 2024-12-12 10:43:54
잡코리아가 선보인 디지털 명함 애플리케이션(앱)이 국내 우수 모바일 앱으로 선정됐다. 잡코리아는 12일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이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정보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코오롱베니트, 코오롱 DX 페어 2024서 자사 혁신 AI 비즈니스 선봬 2024-11-28 14:32:45
제조 AI 및 자율제조 서비스, 딥브레인AI의 디지털 AI 명함 제작 솔루션 등 AI 데모과 기술 체험 이벤트도 현장에서 전개한다. 강이구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는 “코오롱그룹 DX 추진의 주도적 역할을 하는 코오롱베니트는 데이터 분석기반의 AI 인프라와 서비스 제공으로 그룹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골든블루, 새 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MZ세대 취향 저격 2024-11-27 15:25:44
디지털 마케팅, 한정판 하이볼 패키지 출시 등을 통해 젊은 세대가 보다 쉽게 위스키를 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쿼츠’는 이마트 계열사 및 주요 편의점 등의 가정용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골든블루는 1850에 설립된 미국 증류주 기업 ‘사제락 컴퍼니(Sazerac Company)’와 프리미엄 아메리칸...
코오롱그룹, 임직원 대상 첫 DX 페어 개최…"자사 혁신 AI 비즈니스 선봬" 2024-11-27 14:09:54
자율제조 서비스, '딥브레인AI'의 디지털 AI 명함 제작 솔루션 등 AI 데모과 기술 체험 이벤트도 현장에서 전개한다. 코오롱베니트 강이구 대표이사는 “코오롱그룹 DX 추진의 주도적 역할을 하는 코오롱베니트는 데이터 분석기반의 AI 인프라와 서비스 제공으로 그룹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하나증권, 업계 최초 AI 기술 기반 '말하는 명함' 출시 2024-11-19 10:09:43
증권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명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AI 명함은 직원의 사진과 목소리 등을 구현해 프라이빗뱅커(PB) 개인별 맞춤 동영상 메시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고객 유형별 맞춤형 인사와 PB 개인의 전문 분야 등이 약 15초간 소개되고, 목소리에 맞춰 얼굴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구현된다. 하나증권은 주요...
월드코인 창업자 "전세계 가장 큰 금융·신원 네트워크 만들 것" 2024-10-18 07:31:53
말했다. 블라니아는 "앞으로 인공지능(AI) 시대에 '월드 ID'로 사람임을 증명함으로써 AI와 구분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것"이라며 "'월드 ID'는 각국에서 이용되는 '디지털 ID'와 다르다"고 설명했다. 그는 "'월드 ID'는 각국의 '디지털 ID'를 대체하려는 것이 아니며,...
리멤버 "올해 흑자 전환 예상…공격적으로 사업 확장할 것" 2024-10-16 13:37:24
헤드헌팅을 디지털로 전환해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빠르게 추천할 수 있도록 헤드헌팅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리멤버앤컴퍼니의 수익 모델은 명함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채용 설루션과 세일즈·마케팅 설루션으로 나뉜다. 최 대표는 "지금은 채용 사업의 매출이 더 크지만 세일즈·마케팅 설루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