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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 모바일 앱 통합 리뉴얼…"고객 편의 높인다" 2024-11-26 16:53:22
한화손해보험은 비대면 디지털 창구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으로 이원화돼 있던 앱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들이 하나의 앱에서 모든 보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복현 "금융사 점포 축소, 신중한 접근 필요해" 2024-11-26 16:44:39
한편, 고령층 등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6개 금융협회장들도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관행을 개선하고 인프라 확충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점포 축소에 따른 불편 최소화를 위해 창구제휴, 공동ATM 등의...
5년간 은행점포 1189개 폐쇄…이복현 "점포 축소 신중히 결정해야" 2024-11-26 14:33:29
금융의 디지털화와 점포 축소 등 금융환경 변화 과정에서 금융당국과 업계가 금융소비자의 접근성 제고 필요성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6개 금융협회장들은 소비자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관행 개선 및 인프라 확충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 21곳 통폐합…"고객 불편 최소화" 2024-11-25 18:21:22
확대되고 창구를 직접 찾는 고객이 점차 줄면서 여러 영업점을 하나로 합해 대형화하는 추세다. 은행 관계자는 "인접한 점포를 통합해 대형화하는 것"이라며 "일부 점포는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로 전환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익스프레스는 디지털 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를...
"충성고객 잡자"…은행, 다시 대면영업 강화 2024-11-25 17:44:26
확산을 이유로 영업점을 줄여온 은행들이 다시 창구 운영 시간을 늘리고 특화 점포 문을 열고 있다. 직장인의 퇴근 시간을 감안해 저녁 늦게까지 영업점 문을 여는가 하면 점심시간엔 전 직원이 근무하는 지점도 속속 등장했다. 인공지능(AI) 등 기술 발전으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은행 업무가 늘고 있지만 충성 고...
“퇴근 후 은행서 적금 가입 가능” 신한은행,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점포 확대 2024-11-25 15:38:20
추가확대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라운지 중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상상담을 통해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특화채널 ‘토요일플러스’도 1개점을 추가해 총 3개점으로 운영한다. 평일 은행업무에 제약이 많은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브닝플러스,...
"저녁에도 은행 오세요"…신한銀, 이브닝플러스 2배 확대 2024-11-25 11:05:27
한 종류이다. 일반 디지털라운지는 오후 6시까지 화상 상담을 통해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디지털라운지 중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이브닝플러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이브닝플러스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국내 은행 중 창구의 주요 업무를 오후 8시까지 처리할 수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 SNS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2024-11-21 18:01:06
‘한국직업방송’ 채널을 디지털 중심의 ‘잡플러스TV’로 전환해 대국민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공공미디어 채널로서 소통창구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잡플러스TV는 직업·고용·능력개발에 대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디지털 플랫폼 중심으로 제작·공급해 전국민...
농수산물 온라인도매 거래 4천억원 넘어…"올해 5천억원 달성" 2024-11-21 11:00:05
있다"며 "온라인 도매시장은 농수산물 유통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새로운 창구로서 안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배추 운송비 지원, 김장 채소 특별판매관 운영, 감귤 특화상품 운영 등을 통해 올해 거래 금액 목표 5천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디지털 취약계층도 쉽게 보험 상담한다 [뉴스+현장] 2024-11-20 17:41:11
됐다. 한화손해보험은 보험사 최초로 디지털 화상창구를 도입한데 이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를 오픈하며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금융권의 비대면 서비스 확산은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오히려 디지털 취약계층에게는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