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텔 2배로 커진 퀄컴 시총…AI 반도체 기술 혁신이 운명 갈랐다 2024-09-22 17:50:14
무선통신 관련 표준 특허를 활용한 라이선싱(특허 사용권을 주고 수수료를 받는 것) 사업에도 적극적이다. 통신용 반도체에 주력하던 퀄컴이 인텔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AI 반도체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퀄컴은 AI 시대를 맞아 자율주행차, 확장현실(XR) 기기, 공장 자동화 기계 등 첨단산업용 AP...
퀄컴 'AI반도체 패권' 야심…인텔 삼키나 2024-09-22 17:43:53
무선통신 관련 표준 특허를 활용한 라이선싱(특허 사용권을 주고 수수료를 받는 것) 사업에도 적극적이다. 통신용 반도체에 주력하던 퀄컴이 인텔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는 ‘AI 반도체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된다. 퀄컴은 AI 시대를 맞아 자율주행차, 확장현실(XR) 기기, 공장 자동화 기계 등 첨단산업용 AP...
"아는 만큼 보인다"…삼성전자, 아트 스토어 작품 비하인드 공개 2024-08-28 11:04:17
아트라이프 매터스 등과도 인터뷰했다. 삼성전자는 유명 미술관·박물관의 파트너십 담당자를 만나 거장들의 작품 비하인드와 감상팁도 전달하고 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리테일·라이선싱 담당자 스테판 마넬로는 '더 프레임'으로 보면 좋을 작품으로 조르주 쇠라의 '서커스 사이드쇼'를 추천했다....
LGU+, 日 도쿄에서 '무너' 팝업스토어 연다 2024-08-26 14:44:20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7월엔 ‘도쿄 라이선싱 페어’에서 무너를 알렸다. 무너는 LG유플러스가 MZ세대 ‘K-직장인’이라는 정체성을 부여해 만든 캐릭터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와 올해 일본에서 운영했던 무너 팝업스토어에는 15만명 이상이 몰렸다. 올 초엔 현지 IP 거래 대행사인 ‘인투코퍼레이션’과 수출 계약을 맺고...
LG유플러스, 캐릭터 본고장 일본서 대표 캐릭터 '무너' 선봬 2024-08-26 09:00:04
전시회 '2024 라이선싱 엑스포(Licensing Expo)'에 참가한 데 이어, 이번에는 10·20세대 일본 여성들이 많이 찾는 일본 도쿄 시부야109 8층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굿즈 75종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가 일본에서 무너를 선보인 것은 지난해 11월 오사카 '아베노 큐즈몰(Abeno Q’s Mall)', 올해 4월 오사카...
비글즈, 자사IP ‘펫팔파이브’, ‘포그니’로 AI기술 연계 인형 선봬 2024-08-13 14:00:07
IP 라이선싱 및 기술연계 인형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글즈는 써드라운드와 협력하여 자사가 보유한 6종의 캐릭터들을 알리고, 이에 더해 AI 기술을 오프라인 캐릭터 인형에 연계하여 새로운 AI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비글즈가 보유한 ‘펫팔파이브(탄이, 설기, 레오, 망고,...
"MZ 마음 잡으니 매출 10배 쑥"…'귀여움' 공들이는 이통사 2024-07-31 08:00:02
캐릭터 IP 전시회 ‘2024 라이선싱 엑스포'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연달아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너크루는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을 살려 만든 밈(meme·인터넷 유행어)이...
SMG홀딩스, 유진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 주관사 계약 체결 2024-07-29 17:34:01
주관사 계약을 맺었다. SMG홀딩스는 전연령을 타겟으로 한 라이선싱 및 미디어 사업전개가 가능하며 IP의 확장성있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이번 주관사 계약을 통해 2025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SMG홀딩스는 2023년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수입해서 흥행을 이끌었으며, 하이큐,...
"카뱅 게섯거라"…'신한프렌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2024-07-19 15:56:59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중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서 그룹의 대표 캐릭터인 ‘신한프렌즈’를 통해 대중들과 만난다고 19일 발표했다. 올해로 23번째 맞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는 국내 콘텐츠 IP 보유 기업 190개사가 참여하는 행사로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활력 제고 및 국민 문화 향유 확대를...
국내 최대 캐릭터전시 참가한 LG유플…존재감 커진 ‘무너’ 2024-07-18 18:23:53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무너 부스’를 마련했다. 전시장 어디에도 LG유플러스라는 사명은 드러내지 않았다. ‘발칙당돌한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라는 콘셉트의 무너와 관련한 다양한 굿즈(상품)을 전시했다. 유명 동서양 회화 작품을 패러디한 무너 미술 작품 20여 종과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