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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방울 결국 상장폐지된다 2025-02-12 00:55:52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쌍방울은 지난달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사로 편입되는 우여곡절도 겪었다. 네이처리퍼블릭 계열사 세계프라임개발이 종전 최대주주였던 광림이 보유한 주식 63만2297주를 70억원에 매입해 지분 12.04%를 확보한 것. 세계프라임개발은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가 지분 40%를...
네이처리퍼블릭, 쌍방울 인수…정운호 대표 "무리한 인수 아냐" 2025-01-22 17:38:41
=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이 쌍방울[102280]을 인수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20일 쌍방울의 최대 주주가 기존 광림에서 자회사 세계프라임개발로 변경된다고 공시했다. 세계프라임개발은 광림[014200]이 보유한 쌍방울 주식 63만2천297주를 70억원에 양수해 지분 12.04%를 확보했다....
한파 덮친 꼬마빌딩…'MZ 핫플' 연남·서촌도 급매 속출 2025-01-20 18:10:10
관계자는 “중심가 꼬마빌딩에 입점한 로드숍은 대다수 폐업하고, 골목 내 일부 음식점만 운영되고 있다”며 “대출 규제와 수익률 하락 등으로 몇 달째 매수 문의가 잠잠하다”고 말했다. 내수 경기 침체로 공실이 급증하는 등 꼬마빌딩(연면적 3300㎡ 미만 일반건축물 기준) 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다. 전반적인 부동산...
롯데면세점, 중국인 보따리상과 거래 전면 중단…업계 처음 2025-01-12 06:31:00
CJ올리브영이나 다이소와 같은 로드숍을 선호하는 소비 패턴 변화가 뚜렷해진 가운데 원/달러 환율까지 급등하는 악재까지 겹치며 면세점은 존립이 위태로운 상황이 됐다. 롯데면세점이 선제적으로 중국인 보따리상과의 거래를 중단하기로 한 것도 바닥까지 떨어진 수익성을 끌어올려야 한다는 절박함이 반영된 것이라고...
글로벌 시장서 부활한 '로드숍 1세대' 미샤 2024-12-25 17:20:43
‘로드숍(가두점) 1세대’로 2000년대 대표적인 K뷰티 브랜드였던 미샤가 해외 시장 확대에 힘입어 부활했다. 일찌감치 유럽·북미로 시장을 넓히고 BB크림 등 색조 화장품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기초 화장품으로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2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미샤 운영사인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매출...
올리브영에 밀려 주춤했던 미샤…해외에서 날개 달았다 2024-12-25 15:14:07
서울 이화여대 앞에 미샤 1호점을 오픈하면서 로드숍 화장품 열풍을 이끌었다. 이후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스킨푸드 등 로드숍 브랜드가 잇따라 나왔다. 하지만 2010년대 후반 들어 뷰티 유통 주도권이 ‘멀티 브랜드숍’인 올리브영과 온라인 등으로 넘어가면서 한때 타격을 입었다. 700여개에 달했던 미샤 오프라인 매...
장미란 차관, 명동 찾아 관광 애로사항 청취…"한국 일상 평온" 2024-12-18 14:24:44
유형이 개별관광객, 로드숍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생긴 어려움을 듣고 지원방안을 논의한다. 장 차관은 "한국의 일상은 평온하게 유지되고 있고 관광객들도 모두 평안하게 관광을 즐기고 있다는 메시지를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며 "관광산업이 조속히 안정화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AI로 피부 진단·생산…'맞춤 화장품' 시대 2024-12-13 17:29:35
‘K뷰티 로드숍 1세대’ 브랜드 스킨푸드 창업자인 조윤호 대표가 올해 설립했다. 이 회사의 맞춤형 화장품 판매는 얼굴 촬영→피부 타입 분석→결과 제공→스킨케어 추천 등 네 단계로 이뤄진다. 홈페이지 방문 고객이 휴대폰 등 카메라를 이용해 얼굴을 촬영하면 알고리즘이 인식한 얼굴 이미지에서 데이터를 수집한 뒤...
이마트 노브랜드 라오스 첫 진출…"K-유통 전파" 2024-12-05 06:00:03
면적 505㎡(153평)에 '생활밀착형 로드숍' 형태의 매장이다. 매장에선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1천여개의 한국 상품을 선보인다. 현지에선 흔치 않은 '원플러스원'(1+1) 할인행사와 같은 한국형 프로모션도 도입한다. 현지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푸드코트와 생활용품 전문점도 갖췄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
"요즘 누가 면세점 가나요"…한국 오면 꼭 들르는 '쇼핑 명소' 2024-12-02 14:27:32
따라 외국관광객이 쇼핑장소로 면세점보다 로드숍을 찾고 있다는 것. 황 단장은 내년에도 면세점 업계가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내년엔 우리나라와 중국 경기가 수축 국면에 접어들면서 중국인 관광객의 국내 유입 규모가 올해보다 축소될 수 있다. 중국의 시내면세점 확대 정책으로 중국 소비자들이 국내 면세점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