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롯데쇼핑은 온라인 식료품 사업을 키우기 위해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협력해 'AI 기반 최첨단 물류센터'를 짓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과일 선별을 위한 AI 시스템을 활용해 '맹탕 수박' 등에 대한 고객 불만을 줄였다고 강조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인공지능 운영관리자'(AI-FC)...
SM 30년 '도전의 역사'…진일보한 K팝의 뿌리 [이슈+] 2025-02-14 14:07:43
레거시를 함께 쌓아 올린 켄지와 더불어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NCT 127, NCT 드림, 웨이션브이, 에스파, 라이즈, NCT 위시까지 SM 아티스트 총 14팀이 대표로 참여했다. 에스파에 이어 라이즈, NCT 위시까지 신인들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기초 체력을 키운 SM은 올해 새...
롯데마트,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장기 초등생 스키대회 후원 2025-02-14 06:00:22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설상 스포츠의 발전과 스키 꿈나무들의 육성을 돕고자 이번 대회 후원에 참여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시상식 상금 후원과 더불어 참가자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팩과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오늘좋은' 간식류를 제공한다. 롯데마트·슈퍼는...
롯데마트, 더핫 프로모션…쌀 40% 싸고 무는 반값 2025-02-12 08:49:54
마련했다. 투표 참여자 2만명 가운데 60%가 쌀을 골랐다. 롯데마트는 또 13∼16일 국산 무 50톤(t)을 개당 1천490원에 판매한다. 겨울철 무 주산지인 제주 지역은 최근 한파와 강설 영향으로 평년보다 무 생산량이 줄었다. 롯데마트는 무 특상품이나 상등급 상품과 비교해 크기는 20%가량 작지만, 가격은 50% 이상 저렴한...
SM, 음반 판매 감소해도 콘서트 '굳건'…작년 4Q 영업익 '증가' [종합] 2025-02-10 17:07:31
같은 달 14~15일 서울 예술의전당과 롯데콘서트홀에서 K팝 오케스트라 콘서트 'SM 클래식스 라이브 2025 위드 서울시립교향악단'도 개최한다. 2분기에는 'SM타운 라이브' 글로벌 투어에 돌입한다. 아티스트 컴백 라인업도 더 다채로워진다. 오는 24일 SM이 에스파 이후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더위사냥·붕어싸만코 200원 오른다…빙그레, 제품 가격 인상 2025-02-07 10:05:06
1000원으로 200원 오르고 슈퍼콘과 붕어싸만코 등은 1200원에서 1400원이 된다. 또 아카페라 사이즈업(350㎖)의 소비자가격은 2400원에서 2600원으로 오르고, 따옴(235㎖)은 2400원에서 2700원이 된다. 자회사인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과 시모나 등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른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원부자재 가격...
더위사냥 200원 오른다…빙그레, 3월부터 조정 2025-02-07 09:32:20
중에는 더위사냥이 800원에서 1,000원으로 오른다. 슈퍼콘과 붕어싸만코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인상된다. 이외에도 아카페라 사이즈업(350ml) 소비자 가격이 2,400원에서 2,600원, 따옴(235ml)은 2,400원에서 2,700원이 된다. 자회사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시모나 등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 쟁여둘까'...빙그레 가격 올린다 2025-02-07 08:35:45
오르고 슈퍼콘과 붕어싸만코 등은 1천200원에서 1천400원이 된다. 커피인 아카페라 사이즈업(350㎖) 소비자가격은 2천400원에서 2천600원이 된다. 따옴(235㎖)은 2천400원에서 2천700원이 된다. 자회사인 해태아이스의 대표 제품인 부라보콘과 시모나 등도 1천200원에서 1천400원으로 오른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더위사냥·붕어싸만코 200원 오른다…빙그레, 제품 가격 인상 2025-02-07 08:22:28
200원 오르고 슈퍼콘과 붕어싸만코 등은 1천200원에서 1천400원이 된다. 또 아카페라 사이즈업(350㎖)의 소비자가격은 2천400원에서 2천600원으로 오르고, 따옴(235㎖)은 2천400원에서 2천700원이 된다. 자회사인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과 시모나 등도 1천200원에서 1천400원으로 오른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원부자재...
롯데쇼핑, 영업이익 7% '뚝'…"통상임금 악재" 2025-02-06 17:12:51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 롯데쇼핑은 백화점의 경우 본점과 잠실점 등 롯데타운 조성과 타임빌라스 확대를 통해 실적 개선을 꾀한다. 마트는 신규점 오픈과 리뉴얼, 슈퍼는 가맹 사업 강화 등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김원재 롯데쇼핑 재무본부장은 "올해 해외 사업 및 신사업 강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