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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을 줄일 것인가, 잘 마실 것인가 2025-02-17 09:45:47
이유도 여기에 있다. IARD는 2015년 글로벌 주류 기업들이 주축이 돼 세워진 비영리 단체로,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촉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 최대 맥주회사인 앤하이저부시인베브(ABI)를 포함해 디아지오, 페르노리카, 아사히그룹홀딩스 등 13개 기업이 정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국내 기업 중에선 롯데칠성음료가...
[이번주뭘살까] 새학기·결혼·이사철 맞아 할인·기획전 다채 2025-02-15 07:00:05
▲ 롯데마트 = 오는 19일까지 '봄맞이 신선 페스타'를 하고 축산물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엘포인트를 대상으로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하고 하림[136480] 닭다리살·닭가슴살은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준다. 15∼16일 이틀간은 제주 흑돼지 삼겹살·목살을 염가에 판다. 이밖에 제철 수산물과...
"탄산음료 안 마셔요"…여성들 돌변 '초비상' 걸렸다 2025-02-15 05:00:01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분기 음료 부문에서 8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음료 부문에서 분기 적자를 낸 것은 2015년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이전 기록을 확인하기 어려울 뿐 사실상 첫 적자를 낸 것으로 보인다. 롯데칠성음료 음료 부문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은 1042억원으로 전년(1620억원)...
대형마트, 평일 쉬고 주말 열었더니…'놀라운 일' 벌어졌다 2025-02-13 17:44:59
5.6% 증가했다. 다만 건강식품·수입품·주류판매점 매출은 주말 영업 이후 11.0% 줄었는데, 마트가 해당 품목의 대형 매대를 갖춘 영향으로 보인다. 보고서는 대형마트 주변 유통업과 쇼핑 관련 사업장에선 주말 영업 재개 이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매출 변화는 없었던 것으로 풀이했다. 보고서는 소매업에서 가장 큰...
"아직도 콜라 마셔?" 2030 돌변하더니…결국 희망퇴직 '날벼락' 2025-02-11 17:35:18
비롯한 음료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칠성 음료 부문은 10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 적자를 냈다. 코카콜라는 LG생활건강에 인수된 후 처음 희망퇴직을 받았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분기 음료 부문에서 영업손실 80억원을 기록했다. 음료 부문에서 분기 적자를 낸 것은 2015년 이후...
NH투자 "롯데칠성 실적 난항…해외 자회사 실적 개선은 긍정적" 2025-02-11 08:48:00
NH투자 "롯데칠성 실적 난항…해외 자회사 실적 개선은 긍정적"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NH투자증권은 음료·주류 업체 롯데칠성[005300]에 대해 11일 "어려운 영업 환경에 실적 고전 중이지만, 해외 자회사의 실적 개선 흐름이 긍정적으로 평가된다"며 목표 주가를 15만원으로 유지했다. 롯데칠성의 전날 종가는...
롯데칠성 작년 영업이익 1천849억원…전년보다 12% 감소(종합) 2025-02-10 16:37:31
동기보다 개선됐다. 롯데칠성은 음료 부문의 확대되는 제로 슈거(Zero sugar·무당)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향을 더한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슈거'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작년 4분기 주류 부문에선 매출이 1천922억원으로 2.4% 줄었다. 영업이익은 91억원으로 94억원 늘면서 흑자...
롯데마트, 보틀벙커에 간편식 팝업 '요리하다 키친&바' 운영 2025-02-02 06:00:04
롯데마트, 보틀벙커에 간편식 팝업 '요리하다 키친&바' 운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 1층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에서 오는 21일까지 간편식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의 이름은 '요리하다...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건 싫어요"…2030 입맛 사로잡은 와인 [이슈+] 2025-02-01 20:42:50
무알코올, 저알코올 주류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2021년 415억원 규모에서 3년 만에 55.2% 성장해 지난해 704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하이트진로 자회사 하이트진로음료가 내놓은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오비맥주의 비알코올(1도 미만) 맥주 판매 역시...
명품 수요 줄었다더니…컬리·쿠팡 등 명품 사업 뛰어드는 속내는 2025-01-30 09:18:02
인기 모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모델들로 구성돼 있다. 롯데온의 경우 2022년 9월부터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운영하며 연평균 20%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선물 수요가 많은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0% 늘었다. 롯데온은 지난해 11월 '럭셔리 쇼룸' 코너를 오픈해 직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