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홈쇼핑 GS샵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GS25는 AI 기술로 완전 무인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상품 포장 디자인에 AI를 활용하고 있다. 디자이너가 상품의 특징을 담은 문구와 이미지 파일을 AI 생성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가 추출된다. GS샵은...
롯데홈쇼핑 '롯튜브' 중장년 콘텐츠 강화…시니어 특화채널로 2025-02-13 08:56:02
롯데홈쇼핑 '롯튜브' 중장년 콘텐츠 강화…시니어 특화채널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의 중장년층을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지난 12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60대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2일) 주요공시] 2025-02-13 06:05:01
대비 25%↓ ▲ 롯데웰푸드[280360] 작년 영업이익 1천571억원…전년보다 11%↓ ▲ 웹젠[069080] 작년 영업이익 546억원…전년 대비 9.3%↑ ▲ 농심[004370] 작년 영업이익 1천631억원…23% 감소 ▲ CJ온스타일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 CJ ENM[035760] 작년 영업이익 1천45억원…흑자 전환 ▲...
CJ온스타일 등 홈쇼핑업계, 모바일로 '실적 개선' 2025-02-12 15:27:36
각각 늘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마진 건강식·뷰티 상품군 비중 확대,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의 작년 매출은 9천249억원으로 1.8%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498억원으로 503.4% 증가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상조·렌탈 등 저수익 무형 상품을 축소하고 패션·뷰티 등...
롯데쇼핑, 영업이익 7% '뚝'…"통상임금 악재" 2025-02-06 17:12:51
슈퍼는 영업이익이 14.4% 뛰었다. 홈쇼핑 역시 매출이 9,249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6배 이상 늘어난 498억원이었다. 이커머스 사업부 롯데온은 전년보다 적자 폭을 141억원 축소했다. 영업손실액은 685억원이다. 해외 사업의 경우 백화점 매출이 43.7% 늘었다. 특히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4천731억원…부채비율 대폭 낮춰(종합2보) 2025-02-06 16:58:38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롯데쇼핑은 해외 현지 사업환경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사업을 총괄하는 인터내셔널헤드쿼터(iHQ) 조직을 상반기 내 구성해 동남아 사업의 구심점으로 삼아 해외사업 확장을 추진한다. e커머스(롯데온) 사업부는 작년 매출이 1천198억원으로 11.3% 줄었으나 영업손실이 685억원으로...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4천731억원…부채비율 대폭 낮춰(종합) 2025-02-06 16:23:15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롯데쇼핑은 해외 현지 사업환경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사업을 총괄하는 인터내셔널헤드쿼터(iHQ) 조직을 상반기 내 구성해 동남아 사업의 구심점으로 삼아 해외사업 확장을 추진한다. e커머스(롯데온) 사업부는 작년 매출이 1천198억원으로 11.3% 줄었으나 영업손실이 685억원으로...
롯데홈쇼핑, '현장 라방' 모바일 가구 박람회…최대 40% 할인 2025-02-06 08:31:46
롯데홈쇼핑, '현장 라방' 모바일 가구 박람회…최대 40% 할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오는 10∼16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라방) '엘라이브'에서 인기 가구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가구 박람회'를 콘셉트로 해 오프라인 매장 현장에서...
롯데홈쇼핑 "이탈리아서 진행 라이브방송 '잇태리 잇템' 인기" 2025-02-04 08:27:14
롯데홈쇼핑 "이탈리아서 진행 라이브방송 '잇태리 잇템' 인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홈쇼핑은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 '잇태리(ittaly) 잇템'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해외 현장 생중계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잇태리 잇템'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산...
롯데홈쇼핑 '숏핑' 조회수 300만건 돌파…"구매고객 2배 늘어" 2025-01-21 10:11:28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의 누적 조회수가 300만건을 넘겼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숏핑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 탑재된 숏폼 서비스다. 60분 분량의 TV 홈쇼핑 인기방송과 히트방송을 30초 내로 압축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1분 안에 10개 잇아의 상품 영상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