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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 "현대모비스, 모듈 부진 등 주가 할인 요인 축소 중" 2024-11-29 08:46:01
"단기적으론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리콜 비용이 4분기 영업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주겠지만 재무적 대응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전했다. 조 연구원은 "주주환원도 19일 인베스터 데이 행사에서 2027년까지 3년 동안 배당과 자사주 매입·소각으로 TSR(주주들이 얻을 수 있는 총수익률) 30%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스피릿항공 파산 신청…고금리 속 기업 부도 '도미노' 2024-11-19 07:31:43
리콜 문제로 운항 차질을 빚었다. 올해 조종사들을 임시 해고했고, 항공기도 매각했으나 유동성 확보에 실패했다. 미국 대형 항공사의 파산보호 신청은 13년 전 아메리칸항공 이후 처음이다. 스피릿은 돌파구로 합병을 추진했지만, 이 역시 규제에 막혀 좌절됐다. 프런티어 항공과의 합병 합의, 2022년 제트블루와 인수...
도요타, 순이익 26% 급감…'품질인증 부정' 여파 2024-11-06 15:37:35
대비 26% 감소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자동차 품질 인증 부정과 리콜 등으로 생산이 부진했던 탓이다. 인건비 증가 등 비용도 부담으로 작용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3조2824억엔, 영업이익은 4% 감소한 2조4642억엔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2조5628억엔)를 밑돌았다. 4~9월 이익이 줄어든 것...
도요타 4∼9월 순익 26.4%↓…"인증부정·리콜·中부진 영향" 2024-11-06 15:20:54
양산에 필요한 '형식 지정' 인증 부정과 리콜 등으로 국내외에서 차량 생산이 늘지 않았다"며 "거래처 노무비 증가 등에 따른 비용 부담도 가중됐다"고 짚었다. 앞서 도요타는 인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확인된 코롤라 필더, 코롤라 악시오, 야리스 크로스 등 차량 3종 생산을 6월 6일부터 약 3개월 동...
헨릭 피스커의 성공과 실패 2024-10-29 16:41:29
시스템이 배터리 리콜을 시행했고 이듬해 두 번째 리콜이 이어졌다. 결국 위기를 극복하지 못한 A123 시스템이 파산하자 피스커 생산도 중단됐다. 당연히 후속 제품의 생산 또한 연기되자 자금난을 이기지 못하고 피스커자동차도 휘청거렸다. 흔들리던 헨릭 피스커는 2014년 피스커자동차에서 ‘피스커’ 브랜드만 남긴 채...
포드, 전기차 부문 적자 '눈덩이'…주가 6% 급락 2024-10-29 14:16:08
전기차 부문에서 연이어 대규모 손실을 기록했다. 리콜 비용과 전기차 판매 부진 등으로 순이익이 지난해보다 25%가량 줄어들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6%가량 급락했다. 28일(현지시간) 포드는 지난 3분기에 462억달러(약 64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9억달러(주당 49센트·조정 기준)의 순이익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KGM, 고객 맞춤 정비 서비스 '홈딜리버리 서비스' 시행 2024-10-29 13:31:47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 제공 범위는 견인 및 리콜 수리를 제외한 일반수리, 보증수리 등으로 KGM의 모든 고객(대형 상용차 제외)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비용은 픽업/딜리버리 각 항목당 1만원이며 기본 거리(서비스센터에서 차량까지) 7Km 초과 시 1Km당 1000원(편도)이 부과된다. 또한 이용...
KGM "수리할 차량 픽업 후 배달" 2024-10-29 09:55:00
견인 및 리콜 수리를 제외한 일반·보증 수리가 가능하다. 서비스 비용은 픽업·딜리버리 각 1만원이며, 서비스센터에서 차량까지 7㎞ 초과 시 1㎞당 1천원이 부과된다. 유류 및 통행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 KGM 관계자는 "고객 감동 및 품질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생산, 판매, 서비스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변화를...
KGM, '홈 딜리버리 서비스' 시행…"수리할 차량 픽업 후 배달" 2024-10-29 09:49:48
리콜 수리를 제외한 일반·보증 수리가 가능하다. 서비스 비용은 픽업·딜리버리 각 1만원이며, 서비스센터에서 차량까지 7㎞ 초과 시 1㎞당 1천원이 부과된다. 유류 및 통행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 KGM 관계자는 "고객 감동 및 품질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생산, 판매, 서비스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변화를 모색하고...
[특파원 칼럼] 보잉 몰락의 교훈 2024-10-28 17:45:44
직원으로부터도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으니 말이다. 비용 절감에만 집중하다가 제품 품질과 소비자 신뢰를 잃은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다. 제너럴모터스(GM)의 2014년 대규모 리콜 사태,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의 2010년 멕시코만 기름 유출 사건 등이 대표적이다. 그런데도 같은 실수가 반복됐다. 이번 보잉 사태가 보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