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K-농식품·전후방산업 수출 130억달러…'역대 최대' 2025-01-07 16:00:46
과자류, 음료, 소스류, 커피조제품, 쌀가공식품, 김치, 펫푸드, 리큐르, 닭고기, 아이스크림, 유자, 포도 등 14개 품목 수출액이 최고치를 경신했다. 농식품 수출국은 2023년 199개국에서 지난해 207개국으로 늘었다. 이중 농식품 수출액이 99억8천만달러(14조6천억원)로, 전년보다 9.0% 늘면서 역대 최대 기록을 다시 썼다...
올해 농식품 수출 100억달러 눈앞…'역대 최대' 2024-12-04 06:00:19
소비자 대상으로 시장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소주와 리큐르는 미국 주류 전문 매장 입점, 중국 내 수요 증가 등으로 수출액이 각각 9천600만달러(1천346억원)와 9억100만달러(1천276억원)로 각각 3.7%, 6.1% 증가했다. 수출 규모는 작지만 브라질에서는 대형 유통매장 연계 판촉을 통해 리큐르 수출액 성장률이...
캄보디아서도 K소주 열풍…하이트진로 “현지 수출 연평균 31% 증가” 2024-11-22 14:44:05
이슬을 비롯한 과일리큐르(Liqueur·혼성주) 5종을 판매하고, 포토존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지인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이온 몰(AEON MALL) 18개 매장을 비롯해 DFI LUCKY 52개 매장, 세븐일레븐 105개 매장 등 캄보디아의 주요 대형 유통 채널 대부분에 레귤러 소주...
리큐르 브랜드 '시에가', 연말 맞아 신제품 '시에가 계피향' 선보여 2024-11-18 14:16:12
집에서도 손쉽게 한국 술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목표로 리큐르, 증류식 소주,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가(SIEGA)'는 오는 1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빌리지'에 참여해 다채롭게 구성된 연말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 보틀벙커 3개점, 최대 반값 할인 '블랙벙커데이' 2024-11-12 06:00:03
12일 밝혔다. 보틀벙커 3개점은 행사 기간 와인과 위스키, 리큐르(혼잡주) 1천40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 블랙벙커데이는 상·하반기에 각각 한 차례만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다. 14일에는 샤또 라퐁 로쉐 2020, 세냐 2016, 루이 뢰더러 크리스탈 샴페인, 히비키 하모니, 러셀 리저브 15년 등을 선보인다. 15일에는 샤또...
비이엑스 스피리츠 '파이어볼 콜렉터 에디션' GS리테일 단독 출시 2024-11-01 16:04:01
딱 한번만 선보이는 시나몬 베이스의 위스키 리큐르 ‘2024 파이어볼 콜렉테 에디션’을 GS리테일에서 단독 한정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GS리테일에서 단독 한정 상품으로 출시되는 파이어볼 콜렉터 에디션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나몬 베이스의 위스키 리큐르로 GS25 편의점과 와인25에서...
홈바·혼술·하이볼 인기에 LG전자 얼음정수기 '관심' 2024-10-04 10:00:01
주류시장 트렌드’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하이볼의 기반이 되는 위스키와 리큐르 수입액은 각 13.1%, 63.2%로 전년 동기 대비 총 76.3% 증가했다. 하이볼은 특히 2030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데, 트렌드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2024년 20대와 30대의 하이볼 음용률은 각 36.8%, 35.5%로 하이볼의 인기를 짐작해 볼 수...
3년새 '50억→190억' 초대박…MZ세대 열광한 제품 정체 2024-09-17 10:08:28
주세법상 분류 기준으로 리큐르는 탄산수·토닉워터 등을 첨가하는 하이볼 재료 주종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RTD(레디투드링크)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통상 RTD 하이볼 다수에는 위스키 대신 주정이 들어가는 제품이 많다. 초기 하이볼 유행과 함께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사이 인기를 끈...
세금만 190억…하이볼 덕에 정부 곳간 '방긋' 2024-09-17 08:49:55
쓰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으로 2022년(107억원)의 거의 갑절로 늘었다. 2020년(50억원)과 비교하면 3년새 4배 가까이 불어났다. 위스키 주세는 2020년 14억원에서 2021년 20억원, 2022년 65억원으로 가파르게 증가했다가 지난해에는 약...
'하이볼 열풍' 리큐르稅 급증…3년새 50억→190억 '껑충' 2024-09-17 08:30:00
재료로 쓰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으로 2022년(107억원)의 거의 갑절로 늘었다. 2020년(50억원)과 비교하면 3년새 4배 가까이 불어났다. 위스키 주세는 2020년 14억원에서 2021년 20억원, 2022년 65억원으로 가파르게 증가했다가, 지난해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