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인즈의 생각으로 부동산 운영을 바라보다 [이지스의 공간생각] 2024-11-20 11:18:12
생각한다. 필자는 5호선 마곡역에 위치한 14만평 규모의 오피스·리테일 복합 프로젝트인 ‘원그로브(One Grove)’를 관리하고 있다. 규모로는 여의도의 파크원과 SIFC에 이어 국내 3번째이며, 9.5만평의 오피스, 2.7만평의 리테일, 1.8만평의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구성된다. 건물의 가로폭이 200미터, 세로폭이 150미터로...
컬리, 3분기 영업손실 44억원…작년보다 363억원 줄여 2024-11-19 15:38:34
=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4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63억원 줄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은 5천543억원으로 작년보다 4.8%, 거래액(GMV)은 7천892억원으로 10.1% 각각 늘었다. 컬리의 3분기 조정법인세·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3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57억원 개선돼...
"위기 지라시 내용 틀려"…롯데그룹주, 하루만에 안정(종합) 2024-11-19 11:34:50
어렵다고 해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사업을 원활하게 영위하고 있으며 출자나 자금대여 등 내에서 의사결정이 되기 때문에 리스크(위험)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무제표만 보더라도 3분기 기준 현금흐름이 연결기준으로 1조원이 넘는데 이런 회사에 유동성 위기 이야기를 하는 건 말이 안 된다"고...
롯데 상장계열사, 지라시 여파 하루만에 탈피…"빠르게 안정" 2024-11-19 10:45:42
어렵다고 해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사업을 원활하게 영위하고 있으며 출자나 자금대여 등 내에서 의사결정이 되기 때문에 리스크(위험)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무제표만 보더라도 3분기 기준 현금흐름이 연결기준으로 1조원이 넘는데 이런 회사에 유동성 위기 이야기를 하는 건 말이 안 된다"고...
네이버, 로레알코리아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 업무협약 2024-11-19 09:42:47
사업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계획 수립 등을 포함한 지속가능성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네이버쇼핑에서 리필제품 활성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 양사의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감축 방안도 모색한다. 네이버 채선주 대외·ESG 정책...
당일로도 모자라 즉시도착…업종불문 '속도전쟁' 전방위 확산 2024-11-17 06:01:00
GS리테일과 홈플러스익스프레스도 각종 배달앱과 자사 앱을 통해 퀵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2016년 배달앱 띵동과 손잡고 퀵커머스를 시작해 현재 자사 앱인 '우리동네GS' 등을 통해 즉시 배송 주문을 받는다. 현재 GS25 1만5천여개와 GS더프레시 500여개 매장에서 즉시 배송이 가능하다....
홍콩 간 韓 금융사 "밸류업에 진심" 2024-11-15 17:52:39
그는 “신규 사업 확장처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폴란드 등 세 곳을 우선적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원종규 코리안리재보험 대표도 해외 중심 포트폴리오 재편을 장기 성장 계획으로 제시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리테일과 투자은행(IB) 양축의 글로벌 확장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국내 개인의 투자 시장...
해외투자자 만난 금융사 CEO들 "글로벌 확장으로 밸류업 실현" 2024-11-15 16:44:54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리테일과 투자은행(IB) 양 축의 글로벌 확장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국내 개인자산 유입이 늘어나는 와중 투자자들에게 좋은 금융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려면 글로벌 확장이 필수”라고 했다. 국내 주식, 회사채, 국채를 다 모아도 전세계 금융상품 비중으로는 1.2% 수준에 그친다는 설명이다. 그는...
전략혁신부문 신설한 BGF리테일…조직개편 단행 2024-11-15 14:49:05
방향성을 재정립,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조직 개편은 BGF리테일에서만 이뤄졌다. 새로운 미래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전략혁신부문을 신설했다. 또 기존 마케팅실과 DX실을 통합한 'CX(Customer Experience) 본부'를 조직했다. 온라인커머스팀을 상품 본부로 이동해 온·오프라인...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55% 감소…오픈마켓은 8개월 연속 흑자 2024-11-15 08:38:11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은 전문관 서비스의 안정적인 성장, 클럽형 멤버십 고객 확대 등에 힘입어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냈다. 주요 전문관 실적을 보면 신선식품 전문인 '신선밥상'은 3분기 거래액이 45% 늘었고 초저가 전문관인 '9900원샵'은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