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 참여팀 모집…최대 155억원 지원 2025-02-13 12:00:03
기획, 공동브랜딩 확장 등 골목 산업 확산에 힘쓴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프로젝트는 민간 주도형 상권사업"이라며 "로컬상권들이 국내외 수많은 사람이 찾고 머무는 글로컬 상권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14일부터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호주는 어떻게 커피 강국이 됐나...답은 이민자에 있어 2025-01-26 07:00:02
산업의 브랜딩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현재 세인트 알리는 공항과 시내 전역에 매장을 두고 있으며 대형 마트부터 동네 과일가게에 이르기까지 원두를 납품하는 등 호주 국민 커피 브랜드로 성장을 하고 있다. 영국 버러 마켓(Borough Market)에서 시작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몬머스 커피(Monmouth Coffee)에...
트럼프가 신설 공언한 대외수입청…전문가들 "실체 없어" 2025-01-22 11:01:47
카토연구소의 경제·무역 담당 부사장인 스콧 린시컴은 대외수입청이 "실체가 있기 보다는 일종의 브랜딩에 가깝다"면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외수입청이라는 이름은 관세를 실제로 누가 내는지를 교묘하게 가린다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외국인들이 관세를 내는 기관'이라고 부른...
[사람들] '요리예능' 원조 "수백만원짜리 코스라니? 셰프는 겸손해야" 2024-11-15 06:11:00
고문 시절 '비비고' '계절밥상' '올리브영'을 브랜딩했다. 유명 브런치 레스토랑 '세상의 모든 아침'과 미쉐린 2스타를 딴 한식당 '곳간'을 만들었다. 2014년 CJ를 나온 뒤 YG푸즈 대표를 거쳐 현재는 ㈜식음연구소 대표로 있다. 여의도의 고급 중식당인 '백원'과 파리...
현대리바트 1억 투자한 직장인, 6개월 뒤…계좌 보니 한숨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09 07:00:06
통해 브랜딩 고급화에 집중하고 마이스터랩, 커스터마이징, 공방 등 제품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온라인은 판매 채널 비중보다는 고객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도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는데 집중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수익이 미진한 온라인 채널은...
국제미디어콘퍼런스 인천 송도서 개최 2024-11-01 15:08:05
도시 인천, 미디어를 통한 글로벌 브랜딩 전략 등 두 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둘째 날은 경원재에서 바주 엘리아시 스웨덴 린네대 교수의 강연 ‘고향과 귀환의 정치 : 포용적 미디어 표현과 한인 디아스포라’가 열린◆다. 바주 엘리사이 교수는 옥스퍼드대 디아스포라 연구소에서 디아스포라와 무국적자에 대한 연구를...
"K팝 빌보드 시대 놀랍죠"…화려한 '별들의 전쟁' 숨은 주역 [김수영의 크레딧&] 2024-09-07 21:17:30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싶어요. 9년간 브랜딩이 조금은 됐다고 생각해요. 이제 더 대중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해봐야죠. 갈락티카라는 크레딧이 보이면 '얘네는 그런 음악을 하는 것 같아!'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하나의 브랜드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K컬처의 화려함 뒤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기업 첫 전용서체 개발한 현대카드…'유앤아이' 20돌 2024-09-03 16:15:32
린 인터뷰에서 “지금은 유앤아이가 현대카드의 브랜드 자산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다”며 “구성원의 수준과 안목이 낮은데 최고경영자(CEO)와 디자이너 몇 명이 노력한다고 좋아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업 문화가 후진적이고 민도가 낮은 곳에서 이제부터 디자인과 브랜딩에 신경 쓴다고 한들...
"중소돌? 퀄리티 미쳤다"…키스오브라이프 성공 뒤에는 [김수영의 크레딧&] 2024-08-04 12:00:01
설정하고 서사를 쌓아나가는 브랜딩의 중책이다. Mnet '아이돌학교'에 출연해 투표 조작의 아픔을 겪어야만 했던 그는 2022년 홍 대표와 손을 잡았다. 김정훈 본부장이 둘 사이에 다리를 놓았다. 이 디렉터는 "경력이 없으니까 제안을 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평소 여러 회사 대표님들과 대화하며 노하우를...
다 죽었다던 마스크팩 업체들…'이것' 만들어 수백억 잭팟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08 09:00:02
중견 업체들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과 브랜딩을 잘하는 곳의 이익률이 30%에 달할 정도로 높습니다. 코로나 이후 아마존 같은 유통채널을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한 효과죠. 해외 매출 비중이 80% 달하는 곳도 많습니다." Q. K드라마 힘이 크다고요. "드라마를 통해 한국식 화장법이 인기를 끌고 있죠. 특히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