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리보' 천적의 등장…"너무 재밌고 맛있어" 난리난 간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09 21:00:03
마이구미’의 식감을 차별화해 선보인 ‘알맹이’ 젤리 시리즈를 선보였는데요. 알맹이 젤리는 출시 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이 6000만봉을 넘어섰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알맹이 시리즈는 특유의 탱글탱글하면서 톡 터지는 속살과 쫄깃한 껍질의 이중 식감을 구현한 것이 인기 배경”이라며 “포도, 자두, 리치,...
10년 가격 동결…오리온, 고래밥 등 할인 행사 2024-08-29 16:53:31
△마이구미 △촉촉한초코칩 등 주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주 주요 할인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슈퍼마켓, 일부 온라인 판매처에서 순차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오리온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10년 넘게 뚝심 가격 제품 14종'을 담은 선물 세트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한다. 다음달 11일까지 행사 제품이나...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000억…9번째 '메가 브랜드'로 등극 2024-04-04 19:06:12
지난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감자’ 등에 이어 아홉 번째로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작년 국내외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한 130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이 66%로 가장...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천억원 돌파…9번째 메가브랜드 등극" 2024-04-04 10:40:00
함께 매출 1천억원이 넘는 오리온의 9번째 메가 브랜드가 됐다. 마이구미 작년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천300억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73%의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각각 33...
오리온 마이구미, 글로벌 매출 1천억 돌파 2024-04-04 09:46:32
등극했다. 오리온은 장수 브랜드인 마이구미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나라별 특성에 맞게 원료, 맛, 식감, 모양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핀오프 전략을 펼친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30여 년 동안 쌓아온 젤리 연구개발 역량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웃긴 장면은 슬프고, 슬픈 장면은 웃기다…핀란드 로맨스의 이상한 매력 2023-12-28 17:36:58
돼 사랑을 나누느냐? 카우리스마키는 마이구미처럼 달짝지근하고 말랑말랑한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다. 첫 번째 데이트에서 영화를 보고 홀라파는 안사에게 연락처를 받았는데 그만 주머니에서 라이터를 찾다가 쪽지를 흘려 더는 만남을 이어갈 수 없게 됐다. 신이 도왔는지 두 번째 만남의 기회를 얻게 된 두 사람....
오리온, 젤리 신제품 '마이구미 키위알맹이' 출시 2023-10-11 08:31:05
키위알맹이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의 네 번째 제품으로, 젤리 속에 키위 과즙을 넣어 제조했다. 또 '치아 시드'를 넣어 톡톡 씹히는 키위 씨 식감을 구현했다. 한편 오리온은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를 세계 각국에서 선보여왔다. 2021년에는 중국 시장에서 '궈즈궈신'(果滋果心)이라는 현지명으로...
오리온, 2분기 영업익 1,122억원…전년比 25.1%↑ 2023-08-14 13:57:32
9.6% 감소한 300억원으로 집계됐다. 쌀과자, 붐젤리(마이구미) 등 신제품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쌀, 감자플레이크, 젤라틴 등 주요 원재료비가 늘어나며 영업이익은 줄었다. 러시아 법인의 경우 상반기 매출액은 26.6% 늘어난 998억원, 영업이익은 37.6% 증가한 160억원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 2분기 영업이익 1천122억원…작년보다 25.1% 증가 2023-08-14 13:28:41
9.6% 감소한 300억원으로 집계됐다. 쌀과자, 붐젤리(마이구미) 등 신제품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쌀, 감자플레이크, 젤라틴 등 주요 원재료비가 늘어나며 영업이익은 줄었다. 러시아 법인의 경우 상반기 매출액은 26.6% 늘어난 998억원, 영업이익은 37.6% 증가한 160억원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진격의 오리온...식품 시총 1위 굳히기 2023-04-03 19:05:06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의 베트남 버전입니다. 동남아시아는 날이 덥고 습하잖아요. 그러다보니 냉장시설이 필수인데, 이 시설을 들여놓기 어려운 재래시장이 주요 유통 경로다보니 젤리가 쉽게 물러지는 환경에 노출돼 있습니다. 오리온은 이런 유통 환경을 고려해 내열성이 있는 젤리 제품을 개발해 현지 동네 슈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