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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에 밀려드는 주주제안…'3%룰'에 집중투표제 통과되나 2025-02-07 16:21:59
업계에 따르면 행동주의펀드인 머스트자산운용이 자사주 소각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는 영풍을 비판하며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혹은 무상증자)을 요구하고 나섰다. 머스트자산운용은 “영풍은 기업 거버넌스와 지배구조, 주주가치 개선에 대해 자본시장으로부터 여러 지적을 받아왔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주주권익...
"중고명품 사세요"…MZ에게 럭셔리 제품 파는 뜻밖의 회사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1-16 13:29:23
관심이 많은 소비자’로 넓혀가는 중이다. 발란, 머스트잇, 크림 등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을 활발하게 이용하며 최근 2~3년간 시장을 키운 2040세대 고객을 확보하는 게 목표다. 이들은 주로 저렴한 가격에 고가 명품을 경험하기 위해 중고 플랫폼을 이용한다. 이처럼 미술품 경매회사들이 잇따라 명품 시장에 뛰어드는 이...
소수주주 플랫폼, 영풍에 '주주명부 열람' 가처분 신청 2024-12-16 15:42:39
있다. 앞서 영풍은 국내 자산운용사인 머스트자산운용과 싱가포르 펀드 메트리카파트너스에서 잇따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조처를 요구받았다. 이중 머스트운용은 이번 달 초 영풍과 대표 간 대면 협의를 하고 자사주 소각과 무상증자 등 요구안에 관해 의견을 전달한 상태다. 고려아연의 주가는 16일 오후 3시30분 기준...
이용자 잡으려 샤넬 95% 할인…명품 플랫폼, 사활 건 치킨게임 2024-12-12 17:36:45
할인(머스트잇), 버버리 패딩 83% 초저가 세일(트렌비), 막스마라 싱글코트 73% 할인(발란)…. 명품 플랫폼들이 초저가 출혈 경쟁을 하고 있다. 계속된 소비 침체로 명품 구매 시장이 위축되자 조금이라도 방문객을 끌어오기 위해 할인폭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티몬·위메프 사태 여파로 플랫폼업계에 대한 신규 투자도...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부활시켰다. 아식스 러닝화는 러너들 사이에서 ‘머스트 해브 아이템’(꼭 가져야 할 물건)으로 통한다. 높은 인기에 원하는 사이즈를 쉽게 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올해 3월 출시된 파리 시리즈 러닝화는 구매가 시작된 직후 품절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콧대 높은 나이키도 한국 내 판매 전략을 변경했다. 일...
알리·트렌비, 소비자 개인정보 관리 '미흡' 평가 2024-10-31 10:41:42
명품 전문몰 머스트잇과 발란은 부정 수입 물품 유통 판매자의 정보를 수사기관과 공유하는 절차가 제대로 마련되지 않았으며 입점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부정 수입 물품 유통 방지를 위한 자체 교육도 다소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테무는 구매대행과 관련한 조사 항목은 모두 '해당 없음'으로 확인됐다. 중국 내...
신세계백화점몰 8년만에 외부 제휴…카카오쇼핑서 '명품族' 공략 2024-10-22 17:34:27
두 회사는 명품에 기대를 걸고 있다. 최근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등 온라인 명품 커머스들이 고전하는 반면 프리미엄 이미지와 신뢰도를 지닌 백화점 온라인몰의 명품 사업은 비교적 굳건하기 때문이다. ‘명품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공식도 깨지고 있다. 지난해 말 SSG닷컴은 글로벌 명품 시계 브랜드...
"명품 좋아요" MZ 돌변하더니…고물가에 '폭풍 성장'한 사업 2024-09-20 16:11:42
명품 플랫폼 3사의 거래액은 급감했다. 머스트잇은 2년 새 73% 감소했고, 트렌비가 71%, 발란이 61% 결제금액이 깎였다. 일반 명품 플랫폼 7곳을 분석한 결과 2년 전보다 전체 거래액이 59% 줄었다. 업계 관계자는 “명품 가격이 올라 새 상품을 사기 어려워진 데다 소득이 적은 MZ세대에서 명품이 유행하면서 중고를 찾는...
"비싸니까 새것 아닌 헌것"…중고 명품 거래↑ 2024-09-20 09:18:46
리앤한은 80%, 머스트잇은 73%, 트렌비는 71%, 디코드는 62%, 발란·필웨이는 각각 61%, 오케이몰은 36%씩 카드 결제금액이 감소했다. 반면, 중고 명품 플랫폼은 거래액 성장세가 가파르다. 올해 1∼8월 누적 카드 결제금액은 1천474억원으로 2022년(658억원) 대비 124% 급증했다. 해당 기간 시크는 594%, 구구스는 83%의...
"고물가에 명품도 중고가 인기…카드 결제액 2년 새 124% 증가" 2024-09-20 08:45:03
리앤한은 80%, 머스트잇은 73%, 트렌비는 71%, 디코드는 62%, 발란·필웨이는 각각 61%, 오케이몰은 36%씩 카드 결제금액이 감소했다. 반대로 중고 명품 플랫폼은 거래액 성장세가 가파르다. 올해 1∼8월 누적 카드 결제금액은 1천474억원으로 2022년(658억원) 대비 124% 급증했다. 해당 기간 시크는 594%, 구구스는 83%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