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열흘 만에 20만명 몰렸다…관광명소 된 신세계스퀘어 2024-11-12 17:19:38
1일 크리스마스 영상을 처음 공개하자 회현역과 명동역 일대엔 영상을 보기 위한 인파로 가득 찼으며 SNS에는 수많은 인증 영상이 공유됐다.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면서 1~10일 본점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했다. 신세계스퀘어는 인근 상권인 명동 관광특구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서울 실시간 도시...
서울 한복판 '인증샷' 성지 등장…열흘 만에 20만명 몰렸다 2024-11-12 11:10:32
인파가 명동 관광특구 일대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크리스마스 영상이 재생되는 오후 6시에는 4만명이 넘게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방문하는 외국인도 늘었다. 지난 1일~10일 본점 외국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43.5% 늘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압도적인 크기와 다양한...
신세계百 본점 "신세계스퀘어, 열흘 만에 20만명 방문" 2024-11-12 06:00:00
신세계스퀘어에 크리스마스 영상이 재생되는 오후 6시 기준 명동 관광특구 일대 순간 최대 인파는 각각 4만명이 넘었다. 신세계스퀘어에서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과 캐릭터에 스토리를 입혀 만든 애니메이션 '아케인 시즌2' 주요 장면도 이날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
3분기 서울 주요 상권 공실률 17.1%…작년보다 2.3%p↓ 2024-11-08 15:23:29
지난 3분기 서울 주요 상권의 공실률이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컨설팅 기업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가 발간한 '3분기 리테일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주요 상권 공실률은 17.1%로 작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1.1% 줄었다. 명동은 작년 동기...
"올리브영이 마법을 부렸다"…2년 만에 벌어진 일 '깜짝' 2024-11-06 17:41:18
인원 증가율이 매장 증가율을 앞지른 건 각 지역상권에서 ‘K뷰티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대형 특화매장 출점이 크게 늘어난 효과다. 올리브영은 2020년부터 지역 거점 매장인 ‘타운매장’을 통한 점포 대형화를 추진했다. 그 결과 지난달 말 기준 타운매장은 22개까지 늘었다. 지난해 11월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문을 연...
매장 5% 늘 때 직원 47% 급증…CJ올리브영의 ‘청년 일자리 매직’ 2024-11-06 16:51:57
건 각 지역상권서 ‘K뷰티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대형 특화매장 출점이 크게 늘어난 덕택이다. 올리브영은 2020년부터 지역 거점 매장인 ‘타운매장’을 통한 점포 대형화를 추진했다. 그 결과 지난달 말 기준 타운매장 수는 22개까지 늘었다. 지난해 11월에는 올리브영 최대 규모 매장이자 글로벌 특화 매장인 서울...
오피스 임대료는 올랐지만…상가는 하락 2024-10-31 15:20:33
'핫플레이스' 상권으로 MZ세대가 집중되며 임대료가 급격한 상승세를 보인 것이다. 명동, 홍대·합정도 외국인관광객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 기대감으로 상권 임대료 수준이 오르면서 임대가격지수가 전 분기 대비 0.43% 올랐다. 부동산원은 "상가 통합 임대가격지수는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관광객 유입과...
수도권 수요 증가에 3분기 오피스 임대료 상승…상가는 하락 2024-10-31 14:00:02
조사됐다. 소비심리 위축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매출 감소로 상권이 전반적으로 침체됐다고 부동산원은 밝혔다. 그러나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과 강남 압구정동 등 소위 '팝업스토어' 성지와 용산 용리단길 등 이른바 '핫플레이스' 상권은 임대료가 급격히 상승해 입지에 따른 '빈익빈 부익부' 현...
4시간 만에 매출 1억원…해외 유명 브랜드 따돌린 'K-부츠' 2024-10-23 15:02:28
롯데 백화점 명동본점, 롯데 부산본점, 롯데월드몰 잠실점 등 중심 상권에 대표 매장을 본사 쇼룸과 함께 운영 및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중국 등 본격적인 해외 판매를 전개하며 판로를 다각화, 글로벌 브랜드 도약 중이다. 마크모크는 11월부터 29에디션 발매를 기념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 콘텐츠 부티크 호텔 브랜드, UH SUITE 2024-10-22 04:00:22
요소를 결합한 특색 있는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 명동 등 국내 여행 명소에 10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유에이치 스위트의 숙박객 중 외국인 비율은 80%에 육박한다. 소위 ‘K-관광’ 여행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수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