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관광 필수템 떠오른 오리온 '비쵸비' 2024-11-22 17:57:00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늘었다. 특히 서울역, 명동 등 서울 주요 관광상권에서는 매출이 같은 기간 네 배로 증가했다. 지난달의 경우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90% 넘게 늘어나는 등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비쵸비는 2022년 10월 출시된 샌드위치 형태 비스킷이다. 한쪽 면에만 초콜릿을 얹은 일반적인 제품과...
"실패 없는 선물이죠"…한국여행 온 외국인들 쓸어담는 제품 2024-11-22 16:34:46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특히 서울역과 명동 등 서울 주요 관광상권에서는 매출이 같은 기간 네 배로 늘었다. 지난달의 경우엔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90% 넘게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비쵸비는 2022년 10월 출시된 샌드위치 형태 비스킷이다. 한쪽 면에만 초콜릿을 얹은 일반적인 제품...
올리브영 "비수도권 랜드마크 매장 확대" 2024-09-08 18:24:41
외 지역에서 매장 총 60여 곳을 새롭게 열거나 재단장했다. 이에 따라 지난 1∼8월 비수도권 지역에서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0%가량 늘었다. 경주시 황남동 포석로에 문을 연 ‘올리브영 경주황남점’은 최근 새로 개점한 명동역점, 성수연방점과 마찬가지로 차별화한 공간 연출에 중점을 뒀다. 영업 면적은...
"외국인들 경주로 몰리겠네"…CJ올리브영, 황리단길에 한옥매장 2024-09-08 10:39:36
서울 명동과 성수 등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전개해 온 '랜드마크급 매장'을 비수도권으로 확대하는 중이다. 올리브영이 경주시 황남동 포석로(황리단길)에 문을 연 '올리브영 경주황남점'은 최근 새로 문을 연 '명동역점', '성수연방점'과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공간 연출에 중점을 둔...
CJ올리브영, 경주 황리단길에 한옥매장…랜드마크급 확대 2024-09-08 10:19:50
명동과 성수 등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전개해 온 '랜드마크급 매장'을 비수도권으로 확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이 경주시 황남동 포석로(황리단길)에 문을 연 '올리브영 경주황남점'은 최근 새로 문을 연 '명동역점', '성수연방점'과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명동역점에도 없길래 (명동본점으로) 왔더니 여기도 없다"며 아쉬워했다. 지난달 30일 출시한 다이소 '한글 시리즈'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적인 디자인으로 내국인보다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반응이 더 좋은 상황이다. 1000원짜리 자개 스티커, 2000원 상당의 민화 문진, 한글 파우치 등은 일부 매장에서...
올리브영 '관광 성지'에 공격 확장 2024-08-20 17:52:38
서울 명동과 성수 상권을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리고 있다. 올리브영이 방한 외국인의 필수 쇼핑코스로 자리 잡았다고 판단해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에 자원을 집중 투입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23일 서울지하철 4호선 명동역 앞 밀리오레 건물 1·2층에 명동역점을 연다. 명동 상권에...
[단독] "韓 가면 꼭 들러요" 외국인 우르르…'올영' 몰리는 곳 2024-08-19 16:37:08
업계에 따르면 지하철 4호선 명동역 바로 앞 밀리오레 건물 1층에 '올리브영 명동역점'이 23일 문을 연다. 약 570㎡ 규모의 이 매장은 명동역 5·6번 출구와 메인 거리를 잇는 허브 매장 역할을 할 예정이다. 명동역점이 개점하면 명동 일대의 올리브영 매장 수는 총 7개가 된다. 올리브영 명동역점에는 사후 면세...
맘스터치, 韓·日 최대 상권에 '대형 매장' 2024-06-11 18:15:26
점심·저녁 피크 타임 내점 수요가 많은 명동 상권의 특징을 고려해 국내 최초로 주방과 카운터 사이에 제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컨베이어벨트를 세웠다. 2004년 문을 연 맘스터치는 입지가 좋은 도심 대신 지방 대학가 건물 2층같이 임차료가 저렴한 상권을 중심으로 점포를 확장했다. 초기 투자비와 임차료를 줄여 제품...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각각 늘었다. 외국인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매장은 명동역점과 명동본점이다. 최고 인기 상품은 화장품과 식품이다. 3∼4월 기준 명동역점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기초화장품 'VT 리들샷 300'이었다. 이어 마스크팩을 포함한 화장품류가 4위까지 휩쓸었고 5∼7위는 식품류가 차지했다. 이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