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용자 잡으려 샤넬 95% 할인…명품 플랫폼, 사활 건 치킨게임 2024-12-12 17:36:45
상시 할인도 하고 있다. 문제는 이런 공격적인 마케팅에도 이용자 수가 반등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한 지난달 트렌비 월간활성이용자(MAU)는 16만 명에 그쳤다. 1년 전(23만 명)보다 30% 감소한 수치다. 명품 플랫폼 호황기였던 2021년(69만 명)에 비해서는 77%...
LG화학 소아 저신장증 치료제 투약 관리 앱 '유디', iF어워드 고객경험 본상 수상 2024-12-12 16:22:28
마케팅 전략을 발표한 조는 고객 친화적 브랜드 이미지를 마케팅 포인트로 하고 고객 관점에서 경제성을 고려한 제품 포트폴리오 운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발표에서 PPL은 투약 관리 앱 유디를 활용해 투약 순응도 개선부터 주사 통증 경감까지 가능한 방안이 있다고 첨언했다. 카메라 기반의 증강현실(AR)...
헤드헌팅 기업 '브레인풀', 김규형 전 삼성화재 부사장 영입 2024-12-12 14:03:05
주로 HR, 기업PR,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보직장을 역임하며 사내·외 커뮤니케이션을 도맡아 왔다. 특히 삼성화재 디지털본부장 당시 다이렉트앱 브랜드 '착'을 출시하고 모바일 앱 방문자 수를 크게 증가시킨 바 있다. 해충방제·위생관리 전문기업인 케어원의 관계사인 브레인풀은 '삼성맨' 출신인 김...
[수원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IoT 헬스케어 기반의 인슈어테크 마켓 솔루션을 개발하는 ‘쏠트랩’ 2024-12-11 23:46:25
IoT 헬스케어 디바이스와 모바일 앱으로 쏠트랩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현재는 두피 건강 케어를 위한 미세전류 빗과 치아 건강 관리 목적의 미세전류 카메라 칫솔 시제품을 제작했다. 시제품과 모바일 앱을 연동 후 수집된 데이터에 기반해 관련된 보험상품을 추천하거나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갤럭시에 이은 신무기…AI 데이터센터에 삼성 명운 달렸다 [강경주의 IT카페] 2024-12-11 20:00:25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 출신인 이준희 대표가 삼성SDS의 수장으로 발탁된 것도 데이터센터 육성과 궤를 같이 한다. 삼성 내부에서 가장 신임받는 인물로 분류되는 이 대표는 기술과 경영 역량을 동시에 지닌 '하이브리형' 관리자로 꼽힌다.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기술 로드맵 마련을 주도하고 갤럭시폰에 5G...
"부활만 몇 번째"…싸이월드, 내년 하반기 다시 온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2-11 15:55:51
기반으로 개발됐던 서비스를 모바일 앱과 웹으로 구현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광고형 게임·운세앱 확장도 추진주요 타깃층은 30~50대다. 과거 싸이월드를 기억하고 추억하는 이용자를 끌어모으는 것을 우선 과제로 꼽았다. 한 번 들여다보고 마는 식의 ‘일회성 이용’을 넘어, 다시 꾸준히 이용하는 서비스로...
"난 가끔 눈물을 흘린다"…추억의 '싸이월드' 내년 돌아온다 2024-12-11 14:11:57
강조하고 과거 PC 기반으로 개발됐던 서비스를 모바일 앱과 웹으로 구현한다. 함 대표는 싸이월드의 브랜드 파워를 강조하며 "싸이월드가 올해 하반기 보도자료를 배포하기 전에도 한 달에 100개 이상 기사가 나왔다"며 "누군가 소셜 서비스를 만든다면 유저 100만~200만명을 확보하는데 막대한 비용이 쓰지만, 싸이월드는...
의료부터 e커머스까지 혁신…유망 AI 스타트업의 도전 [긱스] 2024-12-11 10:27:15
공동으로 연구하고, 모바일 앱을 통한 치매 조기 발견의 경제적·사회적 영향력을 분석하기로 했다. 싱가포르 시장을 개척하는데 필요한 앱 현지화와 마케팅 전략 개발은 NTU가 지원하고, 인근 아시아 국가의 규제 환경과 시장 분석 등도 함께 하기로 했다. 에이디디에스, 효율적인 광고 솔루션 제공에이디디에스는 e커머스...
[2024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서사 중심의 여성향 비주얼 노벨을 개발하는 혁신적인 게임 제작사 ‘네오즈’ 2024-12-10 23:51:51
SNS와 유저 커뮤니티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으로 유저 간 자연스러운 입소문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게임의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지역별 타겟팅 광고와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도 적극 활...
올해 기업이 가장 많이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은 2024-12-09 10:51:31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 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에서 스타벅스 커피·디저트가 올해 가장 많이 발송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 이마트 상품권, 배달의민족 상품권 등의 순이었다. 특히 저가 커피 브랜드가 약진했다. 메가MGC커피 상품권 발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