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디바이스AI·e커머스의 혁신…수자원 관리도 AI로 [긱스] 2024-11-28 15:05:07
e커머스 플랫폼 지원 코르카는 AI SaaS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정영현 코르카 대표는 "기본적으로 저희는 거대언어모델(LLM_과 추천 시스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며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라고 하는 분야로 실시간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가 더 많이 클릭할 수 있고 더 많이 살 것 같은 물건을...
신사업 교통정리 나선 LGU+…AI 전진 배치, 플랫폼 통폐합 2024-11-28 14:50:01
‘모바일에이전트 트라이브’와 ‘홈에이전트 트라이브’를 둔다. 트라이브는 스타트업에서 프로젝트별로 여러 인력이 모여 팀을 이루는 조직 단위다. 신설되는 두 트라이브는 각각 스마트폰용과 인터넷(IP)TV용으로 나눠 AI 비서 상품 개발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AI 통화 에이전트인 ‘익시오’를 공개한 지난 7일...
LGU+, AI 중심 조직개편…AX 컴퍼니 전환 가속 2024-11-28 12:40:06
Agent 추진그룹 산하에는 '모바일Agent 트라이브'와 '홈Agent 트라이브'를 각각 신설한다.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각 조직은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을 차용한 애자일(Agile) 형태의 팀이 모인 '트라이브(Tribe)'로 구성해 AI 기반...
"유튜브만 보는 줄 알았는데"…한국인 최애 '국민 앱' 1위는 2024-11-28 11:53:47
공간을 제공해 체류시간을 늘린다. 커머스 부문에선 △AI 커머스 MD △AI 와인탐험 △AI 선물탐험 등으로 탐색을 돕는다. '검색' 대신 '탐색'…네이버, 사용자 취향에 '올인'네이버는 '검색' 대신 '탐색'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광고영상에선...
LG유플러스 "AI 중심 조직개편으로 'AX 컴퍼니' 전환 가속" 2024-11-28 09:00:04
배치되는 'AI Agent 추진그룹' 산하에는 '모바일Agent 트라이브'와 '홈Agent 트라이브'를 각각 신설해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 특히 각 조직은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을 차용한 애자일(Agile) 형태의 팀이 모인 ‘트라이브(Tribe)’로 구성해 AI...
LGU+, AI 전환 중심 조직개편…"AI 비서 개발에 속도" 2024-11-28 09:00:00
부문에 배치되는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산하에 '모바일 에이전트 트라이브'와 '홈 에이전트 트라이브'를 각각 신설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LG유플러스는 "이들 조직은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을 차용해 여러 독립적 팀이 모인 형태로 구성했고 이를 바탕으로 AI...
"오늘부터 넷플릭스 공짜"...네이버 쓸어담는 외국인 2024-11-26 17:40:51
네이버만 좋은 것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아닙니다. 커머스를 키우려는 네이버, OTT 2위인 '티빙'에 바짝 쫓기고 있는 넷플릭스, 두 기업 모두 '윈-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버 멤버십 고객들도 일부 넷플릭스로 유입될 테니까요. 기존에 네이버 멤버십을 사용할 경우 OTT 중에...
"이러다 중국에 다 뺏길지도"…또 '초비상' 걸렸다 2024-11-24 18:03:42
e커머스가 초저가 공세로 한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 안착한 것과 비슷하게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하나투어, 인터파크트리플 등 한국 여행사들이 장악한 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트립닷컴은 스카이스캐너, 씨트립 등을 보유한 글로벌 3대 온라인여행사(OTA) 중국 트립닷컴그룹의 자회사다. 24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만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엘클럽 고객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시중가 대비 최대 두 배가량 할인된 가격,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엘클럽 대상 ‘적립금 100배 지급 이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