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화하면 AI가 만든 영상이"…KT, AI 제작 V컬러링 영상 도입 2024-11-18 08:55:23
이통3사가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는 뮤직비디오, 인기 캐릭터, 웹툰, 자연·힐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다. KT는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KT 자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는 이를 V컬러링 서비스로...
EU, 애플에 "앱·결제 장벽 없애라"…'지역차단' 제동 2024-11-12 22:21:29
앱을 내려받거나 유료결제 시 이른바 '국가간 장벽'을 두는 관행을 중단하라고 통보했다. EU 집행위는 이날 앱스토어·애플뮤직·아이튠즈 등 애플의 여러 미디어 서비스에서 법으로 금지된 '지역 차단'(geo-blocking) 관행을 시정하라고 요구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집행위는 현행 애플 미디어...
'총수 공백' 법적 리스크에 '수익성 반토막'…위기의 카카오 2024-11-11 14:30:39
부문 매출은 977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줄었다. 뮤직·스토리 매출은 각각 8%, 12% 감소했다. '총수 부재' 3분기 실적 현상 유지…리스크 '여전'총수 부재로 빚어진 경영공백 상태도 카카오에겐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 아니냔 관측도 제기된다.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은 지난 7...
한경 아르떼, 국내 언론 첫 아시안 미디어 어워즈 수상 2024-11-08 11:12:15
△뮤직 △아트 △스테이지·씨네 △북 네 가지 카테고리에서 리뷰와 칼럼, 인터뷰, 최신 뉴스를 제공한다. 기자뿐만 아니라 120여 명의 필진이 활동하며 일반 회원도 자유롭게 리뷰를 남길 수 있다. 아르떼 플랫폼에 지난 1년여간 올라온 콘텐츠는 리뷰와 칼럼 등 6000여 건을 포함해 31만 건에 이른다. ○글로벌 문화...
마이리얼트립, 국내 최초 국제선 자동 변경 기능 출시 [Geeks' Briefing] 2024-11-07 15:00:40
‘여가친화인증’ 획득 뮤직카우가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했다.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운영을 통해 임직원의 워라밸 향상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일하기 좋은 기업임을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가친화인증 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여가친화경영을 하는 기업...
키움증권 "디어유, 중국 시장 확장성…목표가↑" 2024-11-06 08:22:15
뮤직 내 입점으로 앱 설치에 대한 마케팅 부담이 없고 접근성에 있어 일본과 미국의 신규 앱과는 시작부터 다르다"면서 "팬 커뮤니케이션에만 집중해 QQ뮤직의 여러 서비스 카테고리와 겹치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이어 "SM엔터테인먼트와 JYP엔터테인먼트의 역할로 국내 최대 팬덤 플랫폼으로 성장한 공식을 중국에 적용할...
스포티파이 돌풍에 토종 음원플랫폼 긴장 2024-11-05 17:30:37
바짝 긴장하는 모양새다. 유튜브 뮤직에 이어 새로운 글로벌 경쟁자가 등장해서다. 5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스포티파이 앱 신규 설치자는 109만 명으로 9월(37만 명)의 세 배 가까이로 늘어났다. 스포티파이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이다. 이용자도 역대 최대치를...
스포티파이 10월 신규 설치 100만명 넘어…전월 대비 198% 증가 2024-11-05 17:18:31
5일 밝혔다. 스포티파이 앱 사용자 수는 지난 달 262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는 오디오 형식의 광고를 청취하면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 프리'를 출시하면서 사용자가 대폭 유입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난 달 가장...
'공짜 음악' 풀었더니 대박 터졌다…260만명 '우르르' 2024-11-05 10:23:52
뮤직을 따라잡을 기세다. 와이즈앱이 집계한 지난달 안드로이드 기준 스포티파이 앱 사용자 수는 163만명으로 추산된다. 같은 기간 175만명이 사용한 지니뮤직과 격차는 불과 12만명. 또 다른 음악 스트리밍 앱 플로(122만명)과는 41만명으로 격차를 벌렸다. 다만, 유튜브 뮤직과 멜론의 벽은 여전히 높다. 안드로이드...
"디어유, 중국 시장 진출 힘입어 실적 개선될 것…목표가↑"-삼성 2024-10-31 08:54:51
음악 플랫폼 기업인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TME)과 전략적 제휴·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발표했다”며 “미국 서비스와는 달리 새 앱을 내는 것이 아니라 기존 TME의 플랫폼 내에 탭과 같은 형태로 버블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QQ뮤직을 시작으로 다른 음악 플랫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