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혁신단체 "이커머스 일괄 규제, 연쇄적 문제 일으킬 것" [Geeks' Briefing] 2024-08-26 17:16:32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하이 리피치, 美 MGH 임상연구 승인 획득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하이의 마비말장애 재활 디지털치료제인 리피치가 미국내 확증적...
[하반기 달라지는 것] 간이과세 매출기준 '8천만→1억400만원' 상향 2024-06-30 12:00:21
▲ 해외직구 구매대행업자 등록 시기 명확화 = 세관에 등록 의무가 있는 해외직구 구매 대행업자는 등록 대상이 된 다음 해 3월 말까지 세관에 등록 신청을 해야 한다. 등록 대상은 직전 연도에 구매 대행한 수입 물품의 총 물품 가격이 10억원 이상인 통신판매업자다. ▲ 해외직구 통관 시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증강화 시행...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광고대행, 영상프로덕션, IP 콘텐츠, 인공지능(AI) 연구 개발하는 ‘빅픽처팀’ 2024-03-12 21:42:50
광고 대행업으로 시작한 빅픽처팀은 현재 국내 상위 20위 광고 대행사로 성장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400만 구독자를 보유한 IP 홀더,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사, 그리고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 퍼블리셔가 됐다.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는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기업들에는 맞춤형 마케팅...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기준을 바꿔야 한다 2023-10-29 17:58:52
같이 수정됐다. “광고란 광고 주체가 미디어(플랫폼)를 통해 제품 또는 브랜드 콘텐츠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거나 상호작용함으로써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전략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다.” 수정의 핵심은 디지털 시대에 광고와 소비자의 상호작용 현상을 반영하는 데 있었다. 또 광고산업 통계조사 기...
"경기침체가 뭐죠?"…'코스피 급락' 9월에도 7% 오른 제일기획 2022-09-29 11:32:33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전통매체 광고대행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변모하려는 움직임도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제일기획의 디지털 부문 매출 비중은 2015년 28%에서 지난 2분기 52%로 확대됐다. 이 연구원은 "최근 디지털 콘텐츠 제작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상장 앞둔 무신사·마켓컬리…돌연 여행상품 팔기 시작한 이유 [긱스] 2022-09-28 03:00:0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무신사, 마켓컬리 등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여행·숙박 상품을 판매하며 판매 상품군을 늘리고 있습니다. 의류, 식료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했던 업체들이 여행·숙박 상품을 판매하는 이유는 본격적인 여행·숙박업 진출이라기보다는...
"올해 한국광고 50년…'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시급하다" 2021-10-30 15:41:03
기존 디지털 미디어 사업자들의 잇단 광고 마케팅 대행업 진출로 위기감을 느낀 전통 광고대행사는 디지털 컨설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커머스 성장에 따른 퍼포먼스 광고의 폭증과 빅애드업체만 살아 남는 양극화도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광고시장 7위인 대한민국은 2년후 애드아시아를 개최할 정도로...
임채홍, BX 모델 에이전시 오픈…배우앤배움EnM 사업 영역 확장 2021-05-21 16:10:07
클라이언트와 완벽한 협업이 가능한 상태다. 요즘 많은 미디어 및 개인 SNS가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모델을 고용하는 대형 광고주도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에이전시를 통해 모델을 찾고 있다. BX 모델에이전시는 `GLOBAL SHOOTING` 시스템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및 홍보팀을 갖추고 있어, 글로벌 광고주가 ...
김철웅 에코마케팅 사장, 영업 대신 종합컨설팅…광고업계 '혁신적 파괴자' 2020-09-15 17:41:28
한국의 광고대행업은 에코마케팅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평이 나온다. 과거엔 ‘좋은 광고’만 제작해줬다. 광고가 실제 매출로 어떻게 이어지는지에 대한 답은 없었다. 광고주의 대박을 기원하는 고사를 지내는 게 당연시되던 시절이었다. 에코마케팅 창업주 김철웅 사장은 이런 고정관념을 깼다. 매출 성장의 수단인...
"10만원만 내세요, 못받은 보험금 대신 받아드립니다" 2020-08-15 16:08:33
보험대행업체는 방송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광고하면서 민원 제기를 유도, 착수금과 성공보수를 챙기는 방식으로 성업 중이다. 착수금은 보통 10만원, 성공보수는 환급금의 10% 선을 요구한다. 이들 업체 광고에서는 "해약한 지 20년이 넘은 보험도 손해복구 가능", "평균 손해 복구 금액 300만원 이상" 등의 홍보문구를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