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그리트 '빛의 제국', 1천600억원에 낙찰…'1억불 클럽' 합류 2024-11-20 15:24:40
마그리트가 역사상 16번째다. 프랑스의 미술 시장 분석 업체 아트프라이스에 따르면 마그리트에 앞서 이 기록을 깬 예술가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구스타프 클림트,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앤디 워홀, 장 미쉘 바스키아, 파블로 피카소 등이 있다. 지금까지 생전에 이 기록을 세운 예술가는 없었다. 이날 낙찰된 '빛의...
LG전자, '로만 드 기우리'와 협업한 'LG 힐링미 MX9' 디지털 캠페인 영상 선보여 2024-11-20 10:00:01
미술의 한 장르인 ‘플루이드 아트(Fluid Art)’를 활용해 힐링미 안마의자 브랜드가 선사하고자 하는 ‘예술적 휴식’의 가치를 그려내고, LG 힐링미 MX9을 통해 힐링미 브랜드만의 헤리티지를 이어가고자 본 영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플루이드 아트는 붓이 아닌 유동적인 액체를 사용해 재료가 흐르는 방향과 모습에...
'특수교육 강점' 대구사이버대, 세계 첫 미술치료 분야 학·석·박사 과정 2024-11-18 15:54:26
종의 특수교육, 복지, 재활, 치료 관련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수학교 특수교육실무사, 사회복지사, 재활치료사, 청소년 상담사, 임상심리사, 재활상담사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진출할 기회가 열리는 셈이다. 고등학교만 졸업했다면 고교 내신 성적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고양일산 테크노밸리, 수도권북부 신성장 거점 기대 2024-11-18 10:29:44
군집한 세계적 바이오 단지다. 유전·생명공학 전문지(GEN) 선정 ‘세계 바이오 클러스터 1위’를 2016년부터 지속 유지하고 있다.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의 성공요인으로 연구기관, 병원, 기업, 지원기관, 창업지원시설, 투자자본 등이 집적되어 있어 인력과 자본 매칭이 원활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100년 방랑’ 끝내고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온 천경자 2024-11-11 16:38:06
살기로 결심한 것은 10대 후반 일본 도쿄여자미술전문학교에 유학했을 때 일이다. 새로 지은 이름이 암시하듯 작가는 평생에 걸쳐 수십점의 자화상을 남겼다. 전시의 시작을 알리는 '길례언니Ⅱ'(1982)는 이런 점에서 흥미롭다. 노란 원피스를 입고 하얀 챙 모자를 쓴 여성 인물화다. 딸을 모델로 초상화를 그리던...
한경 아르떼, 국내 언론 첫 아시안 미디어 어워즈 수상 2024-11-08 11:12:15
조성진 리사이틀 연주회 티켓 이벤트의 경쟁률은 각각 89 대 1, 73 대 1을 기록했다. 아르떼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찾는 신청자가 특히 많았다. 미술관이 문을 닫은 저녁, 오직 아르떼 회원만을 위해 개방하는 ‘나이트 뮤지엄’ 이벤트에 당첨된 한 회원은 “평소 사람이 북적이는 것을 싫어해 미술관...
세계가 놀란 아르떼 프로젝트…"한경 문화예술 콘텐츠 혁신 빛나" 2024-11-07 17:50:56
미술과 문학 등 문화예술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입체적으로 다룬다. 프로젝트의 메인 허브는 지난해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아르떼 플랫폼(arte.co.kr)으로 △뮤직 △아트 △스테이지·씨네 △북 네 가지 카테고리에서 리뷰와 칼럼, 인터뷰, 최신 뉴스를 제공한다. 기자뿐만 아니라 120여 명의 필진이 활동하며 일반...
해가 지지 않던 나라서 '시네마 왕국' 떠오른 英 2024-11-07 17:43:09
극장이 모인 소호 거리에 있다는 점을 재치 있게 보여주는 소품이다. 세면대에서도 극장 분장실을 본뜬 듯한 조명을 볼 수 있다. 또 런던을 ‘예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미술 전문 가이드와 함께하는 프라이빗 갤러리 투어, 매진된 인기 전시·공연에 입장할 수 있는 VIP 티켓 제공 등 아트...
오르세 큐레이터도 놀랐다…19세기 명작 품은 부산 2024-11-07 17:13:49
유럽을 대표하는 미술관 중 하나인 오르세미술관과 디스트릭트가 1년6개월 남짓 손을 맞잡고 오르세 소장품을 디지털 아트로 재탄생시켰다. 약 한 달간 이 전시를 보기 위해 다녀간 사람은 48만 명. 지난달 21일 아르떼뮤지엄 부산을 찾은 에두아르 파페 오르세미술관 수석큐레이터(사진)를 전시장에서 만나 인터뷰했다....
모닝파이브, 서울청년비엔날레조직위원회 브랜딩 위한 업무협약식 진행 2024-11-07 17:00:31
청년을 통해 서울의 미래와 미술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자리”라고 덧붙이며 서울청년비엔날레의 비전을 제시했다. 브랜딩 업무를 맡은 ‘모닝파이브’는 KDI(한국개발연구원)의 5대 관광거점도시육성사업의 홍보마케팅 평가기관으로 부산, 전주를 포함한 5대 시 브랜딩 평가를 수행한 바 있다. 영상 제작, 기획 및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