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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게 옵서예”…착한 가격으로 만나는 우리 제주 2024-11-09 08:59:30
신뢰 회복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첫째가 민원 해결이다. 제주 여행객의 만족도 향상과 여행 품질관리를 위해 ‘제주관광서비스센터’를 설치했다. 불편 사항에 따라 빠른 피드백이 특징이다.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는 음식점부터 이미용, 세탁업,...
"돈 대신 보람"…MZ 금융위 사무관 밤 10시까지 동행기 [하루만] 2024-11-06 11:17:43
민원의 절대적 양도 전보다 늘었습니다. 국정감사·예산 심의 때를 전후로 국회에서 요구하는 자료도 밤새가며 준비해야 할 만큼 방대합니다. 김 사무관은 격무에서도 보람을 최우선에 놓았습니다. 그는 "돈도 중요하지만 지금으로선 '공무'를 다루는 뿌듯함이 더 크다"며 "내 손끝에서 만들어지는 세상의 변화를...
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2024-11-06 10:03:48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 만족 경영 시스템 인증(ISO 10002)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공단은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고객 만족도 업무 담당자 포상을 확대하고, 민원 처리 현황의 전사 공유를 위한 사내 소식지(VOC 리포트)를 발간하는 등 고객 만족을...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보호, 계약(약속) 이행, 소비자 민원 대응, 사후 정보 제공, 전반적 체감만족으로 파악했다. 아울러 소비자 보호 실태 영역은 불공정 영업 여부, 부당 권유 여부, 허위나 과장 광고 여부, 불만이나 피해 경험 여부로 측정했다. 각 부문에 속하는 기업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개별 기업의 상대 지수를 도출해 최종 등급을...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민원지수도(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건수) 모두 업계 상위권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콜센터 개설, 대리청구인 지정 서비스, 가입 후 10년 이상 고객 재안내 서비스 등 콜센터를 통한 업계 최초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 △1사...
"박봉에 이 고생"…10명 중 7명 '퇴사' 고민 2024-10-21 20:12:18
이유로는 먼저 '낮은 금전적인 보상'이 35.5%로 가장 많았다. '악성 민원 등 사회적 부당대우'가 18.9%, '과다한 업무량'이 13.9%로 뒤따랐다. 공무원으로서 업무 부담(업무량·난이도 등)에 대해서도 48.6%가 '불만족'한다고 답했다. 이유로는 '체계적이지 않은 업무 인계인수'...
현대백화점, 고객불만 해결책 제시 'AI 인사이트 랩스' 도입 2024-09-18 09:17:49
악성 민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어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백화점은 인사이트 랩스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 불만 처리 원칙을 '최대 24시간 내 처리'에서 '접수 당일 조치'로 변경할 계획이다. 또 고객 의견을 데이터베이스(DB)화해 향후 고객 개인별 맞춤 응대도...
2030 교사 86%, "월급 때문에 이직 고민" 2024-09-03 16:51:47
달했다. 불만족(27.9%)한다는 답변과 합하면 92.9%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월급 때문에 이직을 고민한 적 있느냐'는 물음에는 86.0%가 '고민한 적 있다'고 답했다. 최근 공무원보수위원회가 제시한 보수인상률(5급 이상 2.5%, 6급 이하 3.3%)에 대해 '만족한다'는 응답은 1.1%에 불과했다....
마운드서 춤사위 폭발…'위너' 이승훈, 무개념 시구 논란 [영상] 2024-08-29 12:03:58
부적절한 시구"라며 KBO에 민원까지 제기했다. 민원에는 "경기 흐름을 방해하는 부적절한 시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각 구단에 공문을 발송하는 등 철저한 대응책을 강구하여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다만 이승훈은 이전부터 롯데를 응원해 왔던 만큼, 시구 논란이 고의는 아니라는 반응도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건설사 최초 획득 2024-08-28 19:15:58
수 있다. 민원 접수 때 지정 담당자가 메일과 문자 등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얘기다. 민성우 건설본부장은 “데이터의 정확성에 근거해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편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