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고객불만 해결책 제시 'AI 인사이트 랩스' 도입 2024-09-18 09:17:49
악성 민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어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백화점은 인사이트 랩스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면 불만 처리 원칙을 '최대 24시간 내 처리'에서 '접수 당일 조치'로 변경할 계획이다. 또 고객 의견을 데이터베이스(DB)화해 향후 고객 개인별 맞춤 응대도...
망치로 뒤통수 '퍽'…악성 민원인에 공무원들 '공포' [관가 포커스] 2024-09-03 14:38:32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자체 민원응대 공무원들이 업무 중 고소나 고발 등 법률분쟁에 휘말린 경우도 적지 않았다. 한 지자체의 경우 5년간 149건의 고소고발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연 평균 29.8건 꼴이다. 이렇다 보니 지난 5년간 지자체 민원응대 공무원 중 퇴사 인원(2019년 이후 입사자, 5년 이내...
팽한솔 대표 "진단서 알기쉽게 설명하는 병원용 AI 비서 선보일 것" 2024-08-21 18:14:08
민원 모니터링 프로그램부터 병원 매뉴얼 및 민원 응대를 학습한 환자 실시간 응대 AI 에이전트, 의료진을 위한 가상환자와의 소통 교육 프로그램, 환자에게 쉽게 정보를 설명해주는 대화형 커뮤니케이터 등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이다. 팽 대표는 “‘의료서비스를 이렇게까지 해준다고?’ 싶을 정도로 사용자 경험의...
"병원이야말로 최고의 서비스를 누려야 하는 곳 아닌가요?" 2024-08-21 15:43:06
있는 민원 모니터링 프로그램부터 병원 매뉴얼 및 민원 응대를 학습한 환자 실시간 응대 AI 에이전트, 의료진을 위한 가상환자와의 소통 교육 프로그램, 환자에게 쉽게 정보를 설명해주는 대화형 커뮤니케이터 등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이다. 팽 대표는 "'의료서비스를 이렇게까지 해준다고?' 싶을 정도로 사용자...
구청장에 '바로 문자 하랑께'…주민과 소통 핫라인 자리매김 2024-07-29 16:11:02
생활민원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하루에 접수되는 문자 20개 중 30%가 칭찬·격려 문자들”이라고 소개했다. 서구는 친절한 민원 응대 서비스로 ‘착한 행정을 펴는 기초단체’로도 유명하다. 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구청 민원실과 교통행정과, 보건소 등 대민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 컨설팅을 꾸준히...
카드사, '티메프 사태' 결제 취소 지원…"할부철회·항변권 허용" 2024-07-26 11:09:26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것을 약속했다. 26일 여신금융협회는 최근 티몬·위메프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지연 사태 여파로 신용카드 고객들의 결제승인 취소와 환불요청이 증가하고 있지만 업무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에 신용카드 업계는 관련 법령과 약관 허용 범위 안에서 민원을 신속하게 응대하고 처리할...
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반기별 직무 교육을 한다.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 관리자 대상 별도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대면 교육도 추가로 진행한다. ‘힐링캠프’ 데이에는 고객을 최전선에서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다양한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과 해당 채널 이용이...
동양생명, 상담직원 정기적 교육…금융취약층엔 눈높이 서비스 2024-07-23 16:08:16
데이를 지정해 고객을 최전선에서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 미술치료, 마음건강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과 장애인 고객 같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도 지정해 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강화,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민원 처리 시간 단축 등을 추진했다.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회적 배려운동인 ‘배리어프리’와 관련해 다양한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된 시니어 맞춤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하고 금융권 최초로 시니어 고객을...
"에어비앤비서 몰카 피해...성관계도 찍혀" 2024-07-10 17:32:15
상대로 제기된 소송 과정에서 10년간 접수된 몰래카메라 관련 민원 및 신고 건수를 공개하라는 법원 명령을 받았다고 9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이 보도했다. 에어비앤비 측 대리인은 2013년 12월 1일 이후 10년간 '감시 장비'와 관련한 고객 응대 기록이 총 3만4천건이라고 법정에서 밝혔다고 CNN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