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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년 만에 '희소식'…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풀렸다 2024-09-29 12:39:30
밖에도 초 단위까지 발급 시점을 확인할 수 있는 시점확인필 진본마크, 시각장애인·저시력자 등을 위한 음성변환 바코드도 적용됐다. 행안부는 온라인 발급 초기 이용자가 몰릴 것에 대비해 서버 등 정보자원을 증설했다. 정부24 콜센터에서 인감증명서 발급 안내와 관련된 전담 창구를 운영한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인감증명서, 110년만에 '온라인'으로 뗀다 2024-09-29 12:20:01
정부24 콜센터에 인감증명서 발급 안내 전담창구를 운영한다. 이상민 장관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은 디지털플랫폼정부를 국민이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행정안전부)
정부,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에 '5600억원' 투입한다 2024-07-29 10:11:31
위해 민원접수 전담창구(금감원·소비자원)를 운영하고, 여행·숙박·항공권 분야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8월 1일~8월 9일, 소비자원)도 진행한다. 다음으로, 판매대금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진공·소진공을 통한...
"줄도산부터 막자"...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5,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10:11:08
금융감독원과 소비자원의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다음달 1~9일 소비자원을 통해 여행·숙박·항공권 피해소비자의 집단분쟁조정 신청도 접수한다. 국내 10위권 전자상거래업체인 티몬과 위메프의 입점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지면서 판매자와 소비자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특히 유동성 위기로...
[속보] 정부, 위메프 미정산 사태에 최소 5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09:32:05
위해 금융감독원과 소비자원의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내달 1~9일 소비자원을 통해 여행·숙박·항공권 피해소비자의 집단분쟁조정 신청을 접수한다. 현재까지 업체로부터 파악된 미정산 금액은 약 2100억원으로 추산된다. 하지만 향후 정산기일이 다가오는 거래분까지 감안하면 피해 규모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최소 5천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09:30:09
위해 금융감독원과 소비자원의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내달 1~9일 소비자원을 통해 여행·숙박·항공권 피해소비자의 집단분쟁조정 신청을 접수한다. 현재까지 업체로부터 파악된 미정산 금액은 약 2천100억원으로 추산되지만, 향후 정산기일이 다가오는 거래분까지 감안하면 피해 규모는 커질 것이라는 게 정부...
'티메프 사태'로 카드사 민원 폭증…7만5천여건 접수 2024-07-26 17:04:38
카드사 민원 폭증…7만5천여건 접수 금융당국 내주부터 결제 취소 상황 일일점검 금감원 전담 민원창구에도 이틀새 246건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오지은 기자 =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카드 결제 취소 등을 요청하는 민원이 폭증하고 있다.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카드사에 접수된...
[포토] 금감원에 설치된 위메프·티몬 피해 전담 창구 2024-07-26 16:21:59
26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센터에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피해를 입은 소비자 및 판매자가 신속히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민원접수 전담창구가 마련돼 있다. 최혁 기자
금감원 "보고 미정산액 1700억…원인 조사·분쟁조정 준비"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6:33:08
입은 소비자 및 판매자가 신속히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금감원에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이날부터 설치·운영한다. 또 상품권 및 여행상품 등 결제에 관련된 신용카드회사 등에서도 고객 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공정위는 환불 지연·거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본 소비자와 판매자가 신속히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금감원에 이날부터 민원 접수 전담 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상품권과 여행상품 결제에 관련된 신용카드사 등에서도 민원 대응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여행 상품 구매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여행 업계에 적극적인 계약 이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