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축왕으로 거듭난 글로벌 Z세대 2025-02-16 08:15:21
출생)의 저축률이 다른 세대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의 21%는 매달 1~10%를 저축하고 25%는 월급의 11~20%를, 12%는 21~30%를 저축한다고 답했다. 월급 전체를 저축한다고 밝힌 응답자도 5%에 달했다. 반면 노년 세대의 저축률은 가장 낮았다. 침묵의 세대(1928~45년생)는 응답자 중 아무도 저축하고 있지 않다고...
마르니, 화려·과감한 컬러로 단기간에 新명품 반열에[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5-02-12 13:19:38
그 중심에는 MZ세대(1980년 초~2000년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있었다. 2021년 12월 샤넬의 가격 인상을 앞두고 전국 백화점마다 진풍경이 벌어졌다. 새벽부터 수백 미터씩 줄을 섰고 이른바 오픈런(제품을 사기 위해 오픈하기 전부터 매장 앞에서 줄서는 것)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냈다. 현대카드 소비 분석...
"노홍철과 함께 여행 다녀 왔어요"…MZ들 난리났다는데 2025-02-09 10:49:48
MZ(밀레니얼+Z) 세대라는 점이다. NBA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인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가 출전하는 총 3번의 경기를 관람하고 LA와 샌프란시스코 핵심 관광지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전문 크리에이터 동행으로 현장에서 생생한 해설과 농구 이야기, 경기 관람 외에도 함께 여행하며...
"공짜로 예뻐지는데 얼굴 좀 팔리면 어때요"…2030 '우르르' [현장+] 2025-01-22 20:15:01
차이 없어 '만족' 지난 21일 기자는 직접 '모델나라'등 카페에서 무료 헤어모델을 신청해 시술을 받아봤다. 몇몇 군데를 추려 게시물에 기재된 오픈 카톡으로 기자의 사진과 원하는 헤어스타일, 시간 등을 문의했는데 손님이 많이 몰리는 평일 저녁이나 주말 시간은 선택에서 제외됐고, 보통 평일 오전으로...
내수회복 급한 中, 극장가 활성화 촉진…"해외영화도 인기" 2025-01-22 13:50:57
8조3천800억원)에 그친 가운데 외국영화 시장 점유율은 16%에서 21%로 오른 것이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각각 작년 흥행수입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해외 재개봉작들도 인기를 끌어, '해리 포터와 비밀의...
[커버스토리] 기업 연말인사 '태풍'…'혁신 불꽃' 다시 지핀다 2024-12-09 10:01:01
롯데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의 36%인 21명을 전격 교체했죠. 현대차의 첫 외국인 CEO 기용,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김승연 회장 선임, 각 그룹의 밀레니얼세대 임원 등극도 화제가 됐습니다. 여기엔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의 재집권으로 세계적으로 보호무역주의가 발호하고 우리나라 수출시장이 큰 타격을 받을...
5kg 살쪄서 내린다?…럭셔리 여행의 끝판왕 '꿈의 크루즈' [영상] 2024-12-01 06:00:06
MZ(밀레니얼+Z)세대 수요가 늘어나면서 크루즈 여행이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고 보고있다. 또한 크루즈 여행은 승선 경험이 있는 여행객 대다수가 다시 떠나고 싶어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크루즈선사협회 조사 결과 크루즈 승선 유경험자의 82%가 다시 승선하겠다고 답했다. 밀레니얼과 Z세대에서는...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마지막 정기세일…마트 김장 기획전 2024-11-16 07:00:04
=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오는 21일까지 아웃도어·스포츠·남성 의류·여성 의류 브랜드 100여개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전을 열고 외국인 고객에는 상품권도 증정한다. 노스페이스와 블랙야크, K2, 밀레 등 브랜드는 겨울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뮬라웨어와 젝시믹스 등은 브랜드데이를 열어 최대 80% 할인하고...
올리브영서 1위…요즘 MZ 사이에서 인기 폭발한 '이것' 2024-11-13 10:09:09
코드글로컬러, 프레시안 등 자사의 색조 브랜드가 올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3분기 VDL의 올리브영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48% 늘었다. 올해는 주력 제품인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10대女 화장품 가방에 가득"…4300억 잭팟 터졌다 2024-11-07 11:49:03
브래드일뿐만 아니라 알파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많이 찾는 브랜드이기도 하다”며 “거의 모든 연령대와 소득 계층의 소비자를 확보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며 이는 우리 마케팅 전략과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아민 CEO는 엘프뷰티의 인기로 봄부터 타깃 월그린 등 소매업체 입점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