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른들만 찾는 한물 간 식당?…"10대들 푹 빠졌다" 반전 2024-11-20 06:42:18
바이럴 확산…샤브샤브 뜬 이유젊은층 고객이 ‘마라탕 맛집’으로 샤브샤브를 찾게 된 데에는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영향이 크다. 먹방 콘텐츠 등에선 샤브샤브를 무제한 마라탕 식당으로 꼽는 콘텐츠가 급증했다. 유튜브에 ‘샤브샤브 다이어트’로 검색하면 ‘단돈 2만원대로 마라샤브를 무한으로 먹을...
도민의 숨은 힘을 깨우다...충남도, 새로운 이미지 '충남히어로' 공개 2024-11-15 14:37:59
벗어나 참신한 연출의 새로운 바이럴 광고 ‘충남히어로’를 공개했다. 광고는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히어로’로 변신하는 모습을 통해 충남의 비전과 정책을 세련된 스토리로 풀어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광고는 도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히어로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충남도, '지속 가능한 충남' 비전 담은 히어로 광고 공개 2024-11-15 10:51:11
새로운 바이럴 광고 ‘충남히어로’를 공개했다.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도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히어로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충남이 준비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와 경제 비전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광고는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히어로’로 변신하는 모습을...
"뉴진스 악성 게시물 7000건"…팬덤의 고발, 소속사에도 "시정 요구" 2024-11-15 09:02:18
악의적인 역바이럴로 의심되는 녹취와 업계 동향 보고서에 언급된 뉴진스에 대한 악의적 리뷰 등에 대해 책임자들의 사과와 관련자 징계는 오늘날까지 확인된 바가 없다"며 "제발 본인들의 직무와 직무윤리가 무엇인지를 되묻고 지금이라도 상식적인 대응을 해주실 것을 촉구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흡착과 산화 장치의 장점 모은 대기환경 제어 장치 개발한 ‘에이브람스’ 2024-11-14 22:38:48
통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21년 교통사고를 크게 당했는데 그때 인생은 찰나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에 꼭 의미 있는 일, 내게 주어진 사명을 이루자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 창업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손...
‘히어로’로 변신한 충남도민...독창적인 연출 바이럴 광고 ‘화제’ 2024-11-13 23:09:14
독창적이고 파격적인 연출로 제작한 바이럴 광고가 시청자들에게 신선함을 전해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13일 도에 따르면 도민들이 일상에서 히어로로 변신해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을 바꾸는 모습을 담아낸 광고가 각종 커뮤니티와 언론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참신한 기획과 연출로 충남의 비전과 정책을 이질감...
차바이오텍, 3분기 매출 2,720억 원·영업손실 68억 원 2024-11-13 16:38:20
마티카바이오는 지난달 미국 바이오기업 3곳과 바이럴 벡터 CDMO 계약과 계약의향서를 연이어 체결했다. 바이럴 벡터는 DNA나 RNA 등 유전물질을 인체에 전달하는 운반체 중 하나로,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에서 핵심 역할을 한다.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연결 매출은 국내 사업부분과 헬스케어 사업의 견실한 성장과...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덕, BI 변경...브랜드 경쟁력 강화 나서 2024-11-11 15:01:08
및 바이럴 마케팅채널과 향후 국내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피자덕 정대윤 대표는 “론칭 3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브랜드 재정비를 위해 신메뉴, BI, 캐릭터를 재구성했으며 홈페이지 구성, 매장 내외부 인테리어, 예비창업자 및 점주를 위한 혜택 등 다양한 부분에서 리뉴얼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BI 변경,...
'빼빼로데이' 특명…뉴진스, 美 타임스퀘어에 뜨자 '대박' 2024-11-07 16:44:16
바이럴 마케팅’ 효과도 누렸다. 타임스퀘어에서 빼빼로 광고를 하자는 아이디어는 빼빼로마케팅팀의 금동희 팀장이 냈다. 금 팀장은 “처음엔 ‘우리가 감당할 수 있겠나’하는 반신반의하는 분위기가 지배적이었다”며 “미국의 심장부에서 빼빼로를 제대로 알려보자는 의견을 최고경영진이 수락하면서 마침내 현실화 될...
"10대女 화장품 가방에 가득"…4300억 잭팟 터졌다 2024-11-07 11:49:03
선호하는 브랜드로 손꼽힌다. 수년간 바이럴 마케팅과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젊은층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타랑 아민 최고경영자(CEO)는 “엘프뷰티는 Z세대의 사랑을 받는 압도적인 1위 브래드일뿐만 아니라 알파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많이 찾는 브랜드이기도 하다”며 “거의 모든 연령대와 소득 계층의 소비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