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예종이 펼쳐보인 천재 안무가 발란신의 '꿈의 무대' 2024-11-24 17:23:29
조지 발란신(1904~1983년)의 작품이 갈라 무대의 절반을 차지했기 때문. 발란신 트러스트는 안무가 사후인 1987년 조직돼 발란신의 작품을 관리하는 단체다. 최근 이곳은 한예종에 ‘성조기 파드되’와 ‘차이콥스키 파드되’를 허가한 이후 올해부터 ‘주제와 변주곡(1947년 초연)’ 그리고 ‘타란텔라(1964년 초연)’까지...
한예종 무용단이 펼쳐보인 천재 안무가 발란신의 꿈의 무대 2024-11-24 10:09:58
꿈같은 무대였다. 러시아에서 미국으로 망명한 천재 안무가 조지 발란신(1904~1983년)의 작품이 갈라 무대의 절반을 차지했기 때문. 발란신 트러스트는 안무가 사후인 1987년 조직돼 발란신의 작품을 관리하는 단체다. 최근 이곳은 한예종에 '성조기 파드되'와 '차이콥스키 파드되'를 허가한 이래 올해부...
한 달 일찍 피어난 발레의 꽃…각양각색의 '호두까기 인형' 2024-11-21 18:26:27
신나는 분위기가 이어지는데, 드라마 발레와 같은 고도의 연기력이나 카리스마를 상대적으로 덜 요구한다. 그럼에도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작품이라 일반 관객의 관심을 끌기 쉽다. 그렇다고 다 같은 작품은 아니다. 발레단마다 안무 버전이 달라 비교해 보는 재미가 크다. 국립발레단은 볼쇼이 버전을, 유니버설발레단은...
미국 군가 틀어놓고 무대 점령한 '성조기 파드되' 2024-11-11 18:29:57
멈추는 안무 구성도 신선했다. 하늘하늘, 흐르는 물처럼 움직임을 이어가는 유럽식 발레에 익숙한 발레 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안겨준 건 확실해 보였다. 백미는 1부의 마지막인 ‘성조기 파드되’였다. 안무가 조지 발란신이 만든 작품으로 높은 저작권료 때문에 국내에서 접하기는 쉽지 않았다. 서양인치고는 작은 두...
신세계백화점몰 8년만에 외부 제휴…카카오쇼핑서 '명품族' 공략 2024-10-22 17:34:27
그간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몰을 신세계몰 이마트몰과 함께 통합 운영하는 데 집중했다. 하지만 e커머스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외부 제휴를 확장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뢰도가 높은 외부 채널 플랫폼과 적극 손을 잡을 것”이라고 했다. 두 회사는 명품에 기대를 걸고 있다. 최근 머스트잇,...
[이번주뭘살까] '가을이다' 꽃게부터 여행·옷 할인한다 2024-08-31 07:00:05
발란 = 중고 명품관 '프리 러브드'(pre-loved)'를 선보인다.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샤넬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중고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NS홈쇼핑 = 개국 23주년을 맞아 '내 삶의 비타민'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2일까지 TV방송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광동 더블액션 퍼펙트...
춤을 알게 된 나이, 시간을 거스르다…발레리나 김지영 2024-08-08 17:04:18
수많은 인간 관계를 춤으로 표현한다. “조지 발란신이 말했는데요. 저도 발레에는 구체적인 스토리가 꼭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2인무면 그 두 무용수가 몸으로 표현해내는 관계에 집중하면 되고 거기서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거죠.” 2024년 지금의 김지영에게 발레란 어떤 의미일까. 망설임 없는 대답이 돌아왔다. “...
"온라인에서 물건 사기가 무서워"…이커머스 ‘포비아’ 확산되나[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⑥] 2024-08-03 06:00:03
빠진 상태다. 발란의 감사를 맡은 회계법인은 “발란의 계속기업 존속 능력에 대해 불확실성이 있다”고 판단을 내렸을 정도다. 물론 다른 이커머스도 안심하고 물건을 구매하긴 어렵다는 우려가 제기되는 건 마찬가지다. 나름 업계에서 덩치가 큰 편에 속하는 11번가와 컬리조차도 수년간 매년 1000억원가량의...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않은 신명품을 공략해 신규 고객을 유도하기도 한다. 다만 발란·트렌비 등 선발주자들의 초기 모델 형태에 불과하다는 비판도 있다. 한 명품업계 관계자는 “발란도 초기 성장기엔 부티크 소싱에 주력하면서 신명품을 새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규모를 키웠는데 이와 유사하다”며 “플랫폼이 대중화 단계로 나가면 결국...
강달러에 면세업계 환율보상 대책…직구족, 미국보다 중국·일본 2024-04-17 11:12:23
대신 '엔저' 효과로 가격이 내려간 일본이나 중국 직구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아마존과 전략적 제휴 관계인 11번가도 아마존 측과 협의해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상품을 다수 입점시키는 한편 할인율이 높은 품목을 앱·웹 화면 전면에 노출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도 즉각적인...